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윤석열 대통령, 전당대회 개입 즉각 해명하고 진상 밝혀야” - 9일 국회 소통관서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규탄 촛불행동·국회의원 공동 기자회견 - “대통령이 직접 즉각 해명하고 진상을 밝혀야 한다” - “전례없는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개입…’입꾹닫‘ 일관”

서한나 기자

  • 기사등록 2023-03-09 12:38:15
기사수정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은 시민단체 촛불행동과 함께 9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규탄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노골적인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개입, 대통령이 직접 즉각 해명하고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은 시민단체 촛불행동과 함께 9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규탄 공동 기자회견`을 열었다.이들은 “막장으로 끝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대통령실 행정관까지 전당대회에 개입하는 초유의 국기문란 사태가 일어났다”며 “행정관의 단순한 일탈 행위가 아니다. 대통령실 소속 행정관이 당원에게 접근해 김기현 후보의 지지를 부탁하고, 김기현 후보 홍보물의 전파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김기현 후보의 지지활동을 하는 녹취록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어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같은 녹취록은 한 두 개가 아니라고 한다”며 “헌법 제7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한 것이며 정치활동을 금지한 국가 공무원법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대통령실 소속 행정관들이 당원들이 소속된 카톡방에 초대되면 이 행정관들이 특정인을 초대하고 특정인은 반복적으로 안철수 후보를 비방하고 김기현 후보를 지지·홍보하는 홍보물을 배포하였으며, 이러한 패턴이 다수의 카톡방에서 반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확인됐다”라며 “이같은 불법 홍보행위가 누군가에 의해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그들은 “전례없는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개입에도 대통령실은 ’입꾹닫‘으로 일관하고 있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은 내부총질한다는 이유로 이준석 전 당대표를 임기도 채우지 못하게 하고 징계를 앞세워 내쫓더니 유승민 후보가 지지율 1위를 달리자 전당대회 룰까지 바꿔 주저앉히고, 나경원 후보가 1위에 오르자 온갖 모욕을 줘서 기어이 무릎을 꿀렸다”고 주장했다.

 

또 “야당도 모자라 자당의 동지들에게도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린치를 가하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부르짓던 공정과 상식이냐”며 “정적은 닥치는 대로 제거하는 것이 윤석열식 통치방식이냐, 당한 자가 문제라는 역사 인식과 같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이토록 과격한 방법으로 김기현 후보를 당대표로 세운 이유는 명확하다”며 “행정부 요직 곳곳을 검사로 채운 것과 마찬가지로 내년 총선에서 입법부도 검사들로 채워 3권 분립 대한민국을 검팔 중심으로 통합, 검사독재국가를 완성하기 위함이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까지 발혀진 것만 해도 대통령실과 정부 부처는 물론이고 금융위, 권익위, 인권위, 서울대병원과 국민연금까지 정부 요직 곳곳에 검사 출신 인사들이 작악하고 있다”며 “검사가 추천하고 검사가 검증하면서 정순신 사태가 터졌음에도 윤석열 정부에서 반성하는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고 오히려 ’아직도 배고프다‘고 외치는 형국”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정부 요직에서 경력을 세탁한 ’검사 아빠‘들이 내년 총선에 얼마나 쏟아져 나올지 안봐도 비디오다. 민주공화국을 파괴하고 헌법상 3권 분립을 형해화 시키는 검찰독재의 큰 그림에 김기현 당대표가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대통령이 나서서 헌법을 유린하고 정당민주주의를 훼손하니, 대통령실의 기강이 바로 설 리가 없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본인과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개입에 대해 국민앞에 사과하고, 대통령실 개입에 대해 명명 백백하게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727
  • 기사등록 2023-03-09 12:38:1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