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문화재단 “할로윈데이, 도서관에서 즐기는 건 어때”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10-20 20:07:15
기사수정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과 일원라온영어도서관은 오는 10월 21일(금)부터 할로윈데이를 맞아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에서 즐기는 다양한 할로윈 데이 이벤트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 10월 27일(목)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서선생님과 함께 할로윈 관련 도서를 읽는 <할로윈이랑 사서랑>과 나만의 개성 넘치는 그립톡을 만들어보는 <할로윈데이 그립톡!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선착순 300명 대상,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사탕을 증정한다. 도서를 대출하지 않은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할로윈데이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지를 제출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할로윈데이 안경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할로윈 도서로 꾸며져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일원라온영어도서관에는 ▲ 10월 27일(목) 원어민 선생님과 할로윈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WHAT IS HALLOWEEN>이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할로윈 그리고 외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하는 라이트박스로 그려보는 <DRAW HALLOWEEN>, <할로윈 가방고리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다.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 이벤트 또한 ▲ 10월 30일(일)까지 상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할로윈데이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할로윈과 관련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31951
  • 기사등록 2022-10-20 20:07:1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닫혀있던 대통령기록물 국민에 공개…비공개 5만4천건 전환 행정안전부 대통령기록관은 국가 안보와 정책 보안 등을 이유로 비공개해 온 대통령기록물 5만4천여 건을 공개로 전환하고, 이달 28일부터 대통령기록관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목록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공개되는 기록물은 ‘2025년도 공개재분류 대상’ 비공개 기록물 가운데 대통령기록관리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로 ...
  2.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가상자산 거래정보 신용정보로 편입 정부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하고, 가상자산 거래정보를 신용정보에 포함하는 한편 데이터 결합·활용 규제를 합리화해 금융 분야 인공지능 활용과 소비자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기로 했다.이번 개정안은 금융 분야 인공지능(AI) 활용 확대 등 국정과제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의 조항을 정비...
  3. 과기정통부·KISA, 2025 사이버 침해 26% 급증…AI 공격 확산 경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7일 ‘2025년 사이버 위협 동향과 2026년 사이버 위협 전망 보고서’를 발표하고, 지난해 기업 침해사고 신고가 2,383건으로 1년 전보다 26.3% 늘어난 가운데 2026년에는 인공지능 기반 사이버 위협과 인공지능 서비스 대상 공격이 더 늘 것으로 내다봤다.과기정통부와 KISA는 2025년 침해사고 통계...
  4. 이재명 정부 첫 정부업무평가…경제·혁신·소통 성과 강조 이재명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27일 발표된 2025년도 정부업무평가 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정부 출범 첫해 47개 중앙행정기관의 업무성과를 역점정책·규제합리화·정부혁신·정책소통 4개 부문으로 평가한 결과 경제 활성화와 정부 효율성 제고, 정책 소통에 성과를 낸 기관들이 우수 평가를 받았다.국무조정실은 이날 국무회...
  5. 국립공원 투명페트병, 수거부터 재생제품까지 한 번에 잇는다 국립공원공단이 28일 서울 중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우정사업본부 등 5개 기관과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립공원에서 버려진 폐페트병을 수거부터 재활용 제품 생산까지 잇는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는 국립공원공단을 비롯해 우정사업본부, 롯데칠성음료,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