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별빛남문시장 대표상품 및 먹거리 개발’...31일까지 진행 - "별빛남문시장 오면 대표 먹거리와 다양한 신메뉴 맛볼 수 있어요"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9-01-25 12:03:56
기사수정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별빛남문시장이 1월 31일까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대표상품 및 먹거리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 별빛남문시장 대표상품 및 먹거리 개발 진행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특별시, 금천구에서 주최하며 별빛남문시장 상인회 및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에서 주관, ㈜핀연구소에서 시행하는 해당 사업은 시장 내 음식 특화점포를 조성하고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점포별로 접목함으로써 점포 및 시장의 고객 유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또한 현장 방문컨설팅을 통하여 각 업소별 미비한 부분에 대해 교육과 코칭을 진행했으며 타 시장 대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참여 점포별로 개선된 디자인물을 제작 및 설치 완료했다.

시장 내 음식 특화점포로 선정되어 새로운 메뉴를 판매하는 점포는 총 6개 점포로 ‘명성왕족발’ △마늘족발 △불족발, ‘삼구반찬’ △매운등갈비찜, ‘시골파전’ △국수감자전 △꼬막숙회무침, ‘오야봉’ △야채호떡 △막창소스, ‘한방즉석족발’ △돼지껍데기냉채 △족발냉채 △족발무김치, ‘코끼리튀김’ △남문바삭탕수육을 각각 전수받았다. 


해당 메뉴는 1월 22일 남문시장 개발 먹거리 소비자 시식회를 통하여 소비자들의 평가를 진행한 결과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각 점포별로 만나 볼 수 있다.

이 외에 별빛남문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 3종 즉 △별이빵 △별책부록 △별주부전을 개발 완료했다. 이 먹거리는 상인회에서 마케팅 기획을 수립, 판매할 예정이다.

별빛남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김우남 단장은 “별빛남문시장에 오면 대표 먹거리 및 신개발 메뉴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사업단이 진행하는 주중이벤트 및 문화체험과 공연, 계절별 문화축제, 공방체험 행사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들이 오셔서 다양한 추억을 가져갔으면 좋겠다”며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01
  • 기사등록 2019-01-25 12:03:5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SSG 최정,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 신기록…1천381개 최정(SSG 랜더스)이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볼넷+몸에 맞는 공) 신기록(1천381개)을 세웠다.최정은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방문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8회초 상대 불펜 구승민에게 볼넷을 얻었다.최정의 개인 통산 1천33번째 볼넷이다. 개인 통산 볼넷 부문에서 최정은 5위다. .
  2. 북한,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 살포…"서울·경기 낙하 주의" 북한이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날려 보냈다.합동참모본부는 7일 "북한이 대남 쓰레기 풍선(추정)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며 "서울·경기 지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합참은 적재물 낙하에 주의하고, 떨어진 풍선은 접촉하지 말고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북한은 지난달 10일 이후 한 달 가...
  3. 여야의정 협의 '시작'에 의사들 "대통령·복지부 사과 먼저 해야" 정부와 여당이 '여야의정 협의체'를 구성해 의대 정원 확대를 포함한 의료개혁 문제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가운데 의사 사회에서는 제안에 진정성이 있다면 대통령이 사과 먼저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7일 의료계에 따르면 경기도의사회는 이날 여야의정 협의체 제안에 대한 입장을 내고 "의료계와 대화에 최소한의 진정...
  4. 방통위 126시간 vs 국회 98시간…직원들 피로 호소 지속 방송통신위원회가 어느 때보다 정쟁 한가운데에 서게 되면서 국회 일정도 전례 없이 급증했다.내부적으로는 위원장 직무대행부터 과장급 직원들까지 정부과천청사만큼이나 국회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피로도를 호소하는 목소리도 나온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변화를 고리로 세 번의 방통위원..
  5. 대통령·총리 경호차, 법무장관 전용차 등 연두색 번호판 제외 국토교통부가 대통령경호처, 국회사무처, 국무조정실, 법원행정처, 법무부 등 5곳으로부터 받은 연두색 번호판 부착 제외 신청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들은 경호 업무 등에 차질이 빚어진다는 이유로 연두색 번호판 부착 제외를 신청했다.1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의원실이 국토부에서 확보한 자료에 따르..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