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대량 발생으로 인한 대북 지원은 인도적 지원” - 북한 코로나 관련 김민석·태영호 공동성명 발표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2-05-13 14:17:46
기사수정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민석 의원과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태영호 의원은 13일 국회에서 ‘북한 코로나 관련 김민석·태영호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코로나의 대량 발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북한 주민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코로나19 문제에 대처하는 것은 법률상으로나 인도적으로도 지극히 온당한 일이다. 그에 따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과 외교통일위원회 태영호 의원 두 사람은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민석 의원과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태영호 의원은 13일 국회에서 `북한 코로나 관련 김민석 · 태영호 공동성명`을 발표했다.두 의원은 “코로나 대량 발생으로 인한 대북 지원은 인도적 지원이다. 코로나 대량 발생에 대처하기 위한 대북 지원은 북한의 신속한 수용이 원활하도록 서비스 및 물자 공여자를 명시하지 않는 익명 방식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 정부가 국제기구로 보내고 있으나 북한의 호응이 없어 불용 처리되고 있는 인도적 지원기금을 앞으로는 불용 처리하지 않고 국제기구 등에 적립하여 필요시 적절히 사용하는 방향으로 관련 법과 제도를 즉시 정비하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0588
  • 기사등록 2022-05-13 14:17:4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