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밀키트가 이렇게나 비싸다고? 가장 비싼 밀키트 TOP 5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1-26 14:33:14
기사수정

국내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의 소비 트렌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 여파로 모임이나 외식이 줄어들게 되었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현저히 길어짐에 따라 홈쿡, 홈파티 열풍이 더 거세졌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최근엔 HMR(Home Meal Replacement) 밀키트 열풍에 이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밀키트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RMR 밀키트는 유명 맛집과 레스토랑의 레시피 그대로 출시되어 이미 검증된 맛과 품질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줄을 서지 않고도 맛집의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유명 맛집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밀키트 추천 서비스 ‘오늘의 밀키트’ 앱에서 가장 비싼 RMR 밀키트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찾아봤다. 순위는 판매가격순이 아니라 1인분당 가격순 이다.


TOP 1 신라다이닝앳홈 페리구 소스의 프리미엄 CAB 안심 스테이크


CAB 안심 스테이크 (이미지=프레시지)

1등을 차지한 제품은 호텔신라에서 만든 ‘신라 다이닝 앳 홈’의 안심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으로 제공되며 판매가격은 79,0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9,500원이다.

전체 용량은 730g이며 그 중 안심의 용량은 290g이다.

 

안심 스테이크에 사용한 블랙 앵거스 소고기는 미국 앵거스비프협회에서 주관하는 최상급 앵거스 품종 인증 프로그램(CAB)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유통과정을 냉장 상태로 숙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TOP 2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


바베큐 플래터 (이미지=띵굴마켓)


2등을 차지한 제품은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이다. 이 제품은 14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4인 기준이므로 1인분 가격은 36,250원이다.

 

용산에 위치한 더보일러스는 로우엔 슬로우 방식의 훈연 바베큐 플래터를 맛볼 수 있는 다이너 레스토랑이다. 

 

130도 미만의 낮은 온도에서 6시간 훈연한 단백한 풍미가 가득한 드라이 백립과 매콤한 풍미가 가득한 스파이시 치폴레 립, LA 갈비라고도 불리는 고급 부위를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장시간 훈연한 앵거스 우대 갈비, 장시간 직접 훈연한 베이컨과 소시지, 상큼함과 든든함을 안겨줄 사이드 4종 코울슬로, 베이크드 빈즈,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하우스 살사도 제공된다.

 

TOP 3 개화옥 한우불고기


개화옥 한우불고기 (이미지=띵굴마켓)


함께 제공되는 번에 고기와 코울슬로를 넣으면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3등을 차지한 제품은 개화옥의 한우불고기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70,3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5,150원 이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개화옥은 정갈하고 멋스러운 모던 한정식 레스토랑이다.

개화옥은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가 되었고 식객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TOP 4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미지=띵굴마켓)


4등은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1인분 밀키트로 34,56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베리코 스테이크는 225g으로 제공된다.

밀키트엔 스테이크 외 가니쉬로 곁들일 수 있는 가지와 감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체 용량은 613g 이다.

 

ebt는 이탈리안 요리로 사랑받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엘본더테이블에서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유러피런 그릴&바로 런칭한 식당으로 ‘eat better’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한다.

스페인 흑돼지 종인 이베리코는 마블링이 많고 고소한 게 특징인데 소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를 찾을 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베리코는 그릴에 구운 상태로 제공되며 에어프라이어로 살짝 구워 먹거나 팬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TOP 5 신라다이닝앳홈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메로 스테이크 (이미지=마이세프)

5등을 차지한 제품은 마이셰프와 호텔신라가 콜라보 한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4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인분에 24,500원이다.

 

이 제품은 메로 외에 가니쉬로 감자 퓌레, 모둠 채소를 같이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밀키트’에서 사용자들은 밀키트를 판매하는 모든 사이트의 밀키트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조리 후 먹어보고 리뷰하는 ‘오밀 리뷰’를 통해 제품의 맛과 조리난이도, 조리시간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밀키트’ 앱은 구글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9582
  • 기사등록 2022-01-26 14:33:1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서울-여수, 물길로 잇는다…세계 최초 '여수섬박람회' 성공 위해 손잡아 서울시가 2026년 9월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초 '여수 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남도, 여수시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서울시는 7일 오전 11시 10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람회 공동조직위원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박수관 ㈜YC Tec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여수세계섬박...
  2. DMZ에 봄이 왔나 봄… 복수초 개화, 봄 알리는 신호탄 DMZ에 봄이 찾아왔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3월 11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DMZ자생식물원에서 북방계 식물인 복수초가 개화했다고 밝혔다. 겨우내 쌓였던 눈이 녹으면서 복수초가 피어나 DMZ에도 봄이 왔음을 알렸다.복과 장수를 상징하는 복수초는 새해 들어 가장 먼저 꽃을 피워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 DMZ자생식물원의 복수초는 ..
  3. 승차권 취소 수수료 기준 개편… 고속버스 이용 효율성 높인다 정부가 고속버스 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승차권 취소 수수료 기준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안은 오는 5월부터 시행되며, 평일, 휴일, 명절 간 수수료 기준을 차등 적용하고 출발 후 취소 수수료를 단계적으로 인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현재 고속버스는 평일, 휴일 구분 없이 출발 전 최대 10%, 출발 후 30%의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
  4. 기상청, 제42회 기상기후 공모전 수상작 40점 발표 기상청은 '제42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40점을 3월 12일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한 달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509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사진 부문 37점, 영상 부문 3점 등 총 40점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사진 부문 상위 7개 작품은 심사위원단의 점수(50%)와 국...
  5. 2027년부터 지방공무원 공채시험 대폭 개편… 7급 PSAT 도입, 9급 한능검 대체 2027년부터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이 대폭 개편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방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수험생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방공무원 임용령」 및 「지방연구지도직규정」 일부 개정안을 19일부터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7급 공채시험에 공직적격성평가(PSAT)를 도입하고, 9급 공채시험의 한국사 과목을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