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벅스에 이어 투썸플레이스·할리스·탐앤탐스 커피값 줄인상 - 프랜차이즈 업계의 커피 기본 가격 평균 4000원대 중반

김치원 기자

  • 기사등록 2022-01-25 15:20:53
기사수정

프랜차이즈 커피점들이 줄줄이 커피 가격을 올리고 있다. 물가오름세가 심상찮은 시기에 대중화된 카페 커피 값이 올라 소비자들의 부담은 커지게 됐다. 점심은 안 먹어도 커피는 브랜드 커피를 마시는 젊은 층의 심기가 불편하게 됐다.


스타벅스가 지난 13일 이미 가격 인상을 단행한 후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 탐앤탐스 등 카페 업계가 줄줄이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7일부터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이번 가격 인상은 2012년 8월 이후 약 9년 5개월 만이다. 아메리카노는 400원이 올라 레귤러 사이즈 기준 4100원에서 4500원으로 인상된다. 


그 외 카페라떼가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는 300원, 프라페류 200원, 셰이크류가 100원씩 각각 오르는 등 총 54종의 커피 음료 중 21종 가격이 인상된다.


스타벅스가 지난 13일 가격 인상을 단행한 후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 탐앤탐스 등 카페 업계가 줄줄이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사진=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측은 “최근 원두와 우유 가격이 오르고 물류비가 상승하는 등 외부적 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매장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이 더해져 가맹점의 어려움 또한 외면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가격 인상 이유를 밝혔다.  


할리스 역시 같는 날부터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커피류는 400원, 할리치노와 초콜릿류는 200원, 스파클링과 주스 음료는 각각 100원씩 가격이 오른다. 


해당 가격대로라면 아메리카노는 레귤러 사이즈 기준 4100원에서 45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된다. 할리스의 가격 인상은 2014년 이후 약 8년 만이다. 


할리스는 매장 안내문을 통해 “생두 가격이 폭등하고 있고 유가 상승, 원·부자재 수급 불안정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아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탐앤탐스도 같은 날인 2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 대상은 음료류 70종 중 31종과 베이커리·디저트류 38종 중 13종으로 총 44종이다. 에스프레소류는 300원, 탐앤치노와 티, 스무디 등 음료류 일부는 100~300원, 프레즐과 빵 등 베이커리·디저트류 일부는 500~800원씩 각각 가격이 오른다. 


이에 따라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는 기존 4100원에서 4400원으로, 플레인 프레즐은 단품 3700원에서 4500원으로 가격이 조정된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3일 일부 음료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했다. 2014년 7월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의 인상으로, 현재 판매 중인 음료 53종 중 46종 가격이 올랐다. 아메리카노 가격은 400원이 올라 톨 사이즈 기준으로 4500원이 됐다. 


이로써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의 커피 기본 가격은 평균 4000원대 중반에 형성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29557
  • 기사등록 2022-01-25 15:20:5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