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전 70년이 되기 전에 한국전쟁 끝내자” - 시민사회단체,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신년 기자회견’ 열어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2-01-19 14:53:00
기사수정

참여연대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9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기 전에 우리가 한국전쟁을 끝냅시다` 주제로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신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남북, 북미간 대화와 협상이 중단된 이후 미국의 바이든 정부는 한반도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절호의 1년을 의미 없이 보냈고, 문재인 정부 역시 역대 최대 국방비 증액, 최첨단 무기 도입, 한미연합군사훈련 유지 등 대화 재개를 위한 실질적인 행동에 나서지 않았다”고 하면서 “북한은 북한대로 미사일 성능 개량 등 ‘자위력 확보’를 내세운 군사력 증강에 힘을 쏟고 있는데다 미중 갈등까지 심화되고 있어 한반도와 동북아시아에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참여연대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9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기 전에 우리가 한국전쟁을 끝냅시다` 주제로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신년 기자회견`을 가졌다.이에 이들은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내년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기 전 한국전쟁을 종식하여 적대와 불신, 신냉전 구도를 걷어내고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아갈 것을 촉구하는 신년 기자회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올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모든 후보들이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행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9495
  • 기사등록 2022-01-19 14:53: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