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희룡 제보 공개 "김만배, 유한기에 대장동 관련 수억원 건넸다" - 28일 화천대유 공익제보 내용 공개, 김만배씨 등 구속 수사 촉구 - "유한기, 최근 황무성 사임에 이재명 관계 드러나자 회유·협박 중"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0-28 17:23:22
기사수정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화천대유 공익제보 내용을 공개하며 김만배씨 등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 원희룡 전 지사는 28일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회 소통관에서 `대장동 게이트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김한주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 원희룡 전 지사는 28일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회 소통관에서 `대장동 게이트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유한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에게 지난 2015년 수억원을 건넸다는 제보를 공개했다.

 

그는 "검찰이 김만배, 유한기 사이의 수억원 금품수수 사실을 명확히 수사해 구속영장에 포함하고 이들을 구속수사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 공모 관계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가 공개한 제보에 따르면 김 씨가 유 전 본부장에게 전달한 금품의 목적은 ▲화천대유에 모든 수익을 몰아주기 위해 대장동 사업에 반대한 황무성 성남도개공 초대 사장 제거 ▲대장동 아파트의 초과이익 환수 규정 삭제 ▲대장동 사업자 심사에서 화천대유 선정 등 3가지다.

 

원 전 지사는 "화천대유로 도개공의 모든 공공 수익을 몰아주는 대장동 프로젝트에 반대한 황 전 사장을 강제 사임시켜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과 초과이익 환수 규정 삭제, 3개 경쟁업체 심사과정에서 짜고 치는 고스톱으로 화천대유를 선정하는 3가지 역할을 하도록 김만배가 유한기에게 수억원의 돈을 건넨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보에 따르면 "유한기는 최근 황 전 사장에 대한 사임 강요가 이재명 시장과의 연관이 있는지 여부가 수사 쟁점으로 떠오르자 핵심 증인인 그와 접촉을 시도하고 회유, 협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422
  • 기사등록 2021-10-28 17:23: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