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원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외출 자제에다 기승을 부리는 폭염까지 이어지면서 운동과 요리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외출 자제에다 기승을 부리는 폭염까지 이어지면서 운동과 요리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사진=팍스뉴스 자료실)
밖에 안 나가고 실내에서 시원하게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집에서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이 인기를 끌고, 불을 쓰지 않고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식품 위주로 판매량이 늘고 있다.
3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주간 건강관리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98% 늘었다.
중심잡기 운동으로 코어 근육을 기를 수 있는 '이고진' 밸런싱 보드의 경우 판매량이 655% 증가했다. 동영상을 보면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탭퍼 트위스트도 판매량이 251% 늘었다.
활동량이 줄면서 식품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상품 위주로 구매량이 늘었다. 이 중 닭가슴살 카테고리는 판매량이 36% 증가했다.
특히 닭가슴살은 가스레인지같이 열을 내는 기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 일명 '노파이어' 가전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라는 점에서 여름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도 '해초미인' 슬림 다시마국수(107%), '비비고' 유수면(56%) 등 물에 헹구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도 판매량이 급증했다. 샐러드, 샌드위치, 도시락 등 간편식 상품도 판매량이 54% 늘었다.
반면 국, 탕, 찌개 등 뜨거운 국물요리 판매량은 25% 감소했다. 전류, 튀김류, 막창, 곱창 등 불에 굽거나 튀기는 상품도 판매량이 20%대의 감소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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