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원 기자
한국경영인증원(KMR)이 한국인정지원센터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규격으로 법적 요구사항 및 관련지침, 산업규약, 지배구조, 사회적 윤리 및 기대, 관행 등에 대한 적합성 평가제도이다.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관리 및 모니터링해 조직의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지원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ESG경영(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이해관계자에게 실천의지를 증명해 보이고자 하는 조직에게 공신력 있는 글로벌 표준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ISO 37301 인증기관 지정에 따라 ‘준법경영시스템/부패방지경영시스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 ISO 37301 인증에 관심이 있거나 이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과 기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황은주 KMR원장은 “ISO 37301 인증은 ESG경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조직에 있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요건”이라며, “ISO 37301 인증을 비롯한 관련 지식 서비스 제공을 통해 조직의 사회적 책임실현 및 기업 및 기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MR은 국내 메이저 인증기관으로 약 4110사의 경영시스템 인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ESG경영시스템의 리스크 진단 및 평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 국내외 ESG평가 대응 및 지원 등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