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행업계에 AI뱅커(인공지능 은행원) 들어설 전망 - 우리은행, 직원 업무 수준 가능한 'AI뱅커' 양성

김치원 기자

  • 기사등록 2021-04-16 14:25:24
기사수정

과거 자동입출금기(ATM)로 은행원을 대거 물갈이한 은행업계에 AI뱅커(인공지능 은행원)가 들어설 전망이다.

우리은행은 실제 은행원 수준의 상담이 가능하도록 딥러닝(스스로 학습하는 컴퓨터) 기술을 적용한 AI뱅커를 양성한다.

16일 우리은행은 딥러닝 기반의 영상합성 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과 AI뱅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AI뱅커에 특정인물의 외모, 자세, 목소리를 반영해 가상의 은행원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고객의 음성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도 가능하다.

16일 우리은행은 딥러닝 기반의 영상합성 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과 AI뱅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사진=우리은행)

AI뱅커는 직원 연수 프로그램과 사내 방송에 먼저 도입된다. AI교수, AI아나운서가 우선 탄생하는 것이다.

이후 스마트 키오스크 화상상담 업무 등을 하는 AI상담원이 생겨날 예정이다. 실제 우리은행 직원의 외모, 목소리를 반영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AI뱅커를 고도화해 상담원, 심사역, 내부통제 담당 등 다양한 업무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5556
  • 기사등록 2021-04-16 14:25:2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2.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3.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4.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5.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