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일자리 탈취 일삼은 문재인 정부와 서울시, 민주노총의 ‘권력형 채용비리’ 에 온 국민은 분노한다

팍스뉴스

  • 기사등록 2018-10-20 23:53:50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어제(18서울시청을 항의방문 하여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를 개최하였다.

 

자유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고용세습으로 촉발된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의 신속한 진실규명 촉구하며관리감독기관임에도 이를 방조또는 묵인한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엄중한 책임을 묻는다.

 

서울교통공사 채용실태조사 결과전 직원 중 11.2%만 조사했을 뿐인데 108명이 아들며느리 등 친인척으로 밝혀졌으며 정규직전환시험은 터무니없이 쉬워 합격률이 93.6%에 달한다고 한다무늬만 시험일뿐편법을 동원해 모조리 정규직으로 전환된 것이나 다름없다.

 

그런데도 박원순 서울시장은 어제 서울시청 국정감사에서 특별히 비리가 있었다고 판단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서울시를 만들겠다던 박원순 서울시장은 일말의 부끄러움도 없는가배낭에 넣은 컵라면 하나도 먹지 못하고 일하다가 처절하게 목숨을 잃은 19세 청년에 대한 죄책감도 없는가?

 

오늘도 수많은 청년들이 노력하면 된다고 믿으며 매서운 취업난을 견디고 있다이번 채용비리 사태가 사회적으로 묵인된다면평등하고 공정하며 정의로운 대한민국은 결코 만들 수 없을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 사태를 문재인 정부의 권력형 채용비리로 규정하며그 어느 사안보다 엄중히 다루어 나갈 것이다검찰조사 및 국정조사 등을 통해 채용비리실태의 진상을 낱낱이 국민 앞에 밝혀내고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한 국가기관의 채용비리를 발본색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국민 앞에 약속드린다.

 

2018. 10. 19.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양 수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387
  • 기사등록 2018-10-20 23:53:5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