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 번째 마포형 청년일자리 등장···IT·방송·디자인 분야 조준 - 미취업 청년 40명에 직무역량 강화 기회·일자리 동시 제공
  • 기사등록 2020-01-21 09:47:59
기사수정

마포구는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 계획을 지난 20일 발표했다. (사진=마포구)

[팍스뉴스=윤승원 기자] 마포구가 미취업 청년들에게 직무역량 강화 기회와 일자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2020년도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 계획을 20일 발표했다.


지난해 「마포형 서체 개발 프로젝트」로 첫발을 떼고 이에 참여한 청년 대부분이 관련 업계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던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두번째 프로젝트다.


2020년도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홍대 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한 IT, 방송, 디자인 산업 분야를 토대로 관련 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마포구는 청년들에게 관심 분야의 직무역량 강화 기회와 구정에 적용하기 위한 과업 추진 일자리를 제공하며 향후 청년들이 관련 업계에 최종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사물인터넷·빅데이터 분야 20명, 방송기획 10명, 디자인 분야 10명 등이다. 

 

근무기간은 오는 4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1일 5시간(주5일) 근무에 52,650원 수준의 임금이 지급된다(4대 보험 가입, 주 유급휴일·연차 유급휴가·경조사 휴가 포함).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서울시민으로, 관련 분야 전공자(교육수료자), 자격증 소지자 또는 실무경험이 있는 자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다.


마포구는 2월까지 사업에 참여할 미취업 청년을 모집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직무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동시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리 인력도 선발된다. 마포구는 ▲총괄 매니저 1명 ▲분야별 매니저 3명(빅데이터·사물인터넷 1명, 방송기획 1명, 디자인·미술 1명)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접수받아 2월에 채용할 방침이다.


현재 마포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옛 구청사 건물에 청년들의 교육 및 과업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마련한 상태다. 


예산은 구비 7억6500만원과 서울시 예산 3억3000만원에 더해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획득한 인센티브 8천만 원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시행한 첫 마포형 청년 일자리 사업인 ‘마포형 서체 개발 프로젝트’는 디자인, 컴퓨터 전공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월 190만~200만 원의 급여를 제공하며 총 9종의 마포형 서체를 개발하는 과업을 진행한 바 있다.


청년 9명이 각 1종씩 개발한 ‘마포서체’는 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주관한 ‘제27회 한글 글꼴 디자인 공모전’에서 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고, 청년들 대부분이 관련 업계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는 성과를 만들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난해 11월,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체계적이고실효성이있는사업추진으로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살리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312
  • 기사등록 2020-01-21 09:47: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행안부, 청년 의견 모아 청년일자리 사업 개선방안 마련 행정안전부는 6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개선과제 공모전을 실시한다.공모전은 청년들의 의견을 토대로 청년일자리 사업을 개선, 참여청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공모 분야는 지역정착, 창업, 민간취업연계 등 3대 유형을 대상으로 참여과정에서 직접 경험한 애로사항을 개선...
  2.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ESS 추가 안전대책’시행 작년 조사위 발표 및 정부의 ‘ESS 안전관리 강화대책’ 수립 이후 시행과정 중에 5건의 ESS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금번 조사단은 화재사고를 조사하고 충전율을 낮추어 운전하는 등 배터리 유지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화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는 한편 사고예방과 원인규명을 위해 운영기록을 저장하고 보존하는 장치...
  3.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 현황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오전 9시 현재, 총 1130명의 조사대상 유증상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시행했으며 현재까지 24명 확진, 842명 검사 음성으로 격리해제, 264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확진자의 접촉자는 총 1386명 으로 이 중 9명이 환자로 확진됐다.질병관리본부는 현재까지 진행된 19번째부터 23번째 환자에 대한 역학.
  4. 다부처공동사업을 통해 과학기술분야 부처 간 협력 강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일 제6회 다부처협력 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2개 이상의 부처들이 협력해 함께 연구개발을 추진할 ‘다부처 공동사업’과 ‘민·군 부처연계협력 사업’을 선정했다.이번에 선정된 ‘다부처 공동사업’은 총 4건으로 부처·지자체·연구현장의 수요를...
  5. 로봇산업 핵심기술, 로봇모듈화 국제표준개발 한국이 주도 로봇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레고 블록처럼 로봇을 구성하는 부분을 표준화하는 로봇 모듈화 분야의 국제표준 개발을 우리나라가 주도한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월 3일부터 7일까지 제주에서 열린‘서비스로봇 국제표준화회의’에서 우리나라가 제안한 ‘서비스로봇 모듈화 일반요구사항’에 대...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