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전교환 많이 하면 포상합니다" - 한국은행, 범국민 동전교환운동 전개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9 16:53:06
기사수정

잠들어 있는 동전을 깨우기 위해 한국은행이 범국민 동전교환운동을 펼친다.

한국은행은 저금통이나 책상서랍 등에 사장되어 있는 동전을 재유통시켜 제조비용을 절감하고자 범국민 동전교환운동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범국민 동전교환운동은 한국은행과 전국은행연합회, 새마을금고·신협·상호저축은행중앙회, 우정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전개한다.
 
 
▲ 어린이들이 한해동안 모온 동전이 든 저금통을 열고 있다.

한은은 동전교환운동에 기여한 유공자와 10원화 회수실적 및 노력이 우수한 단체에 대해 한국은행 총재 표창장과 함께 소정의 포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한은 관계자는 "동전 수요가 늦봄 행락철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하는 점을 고려해 매년 5월에 집중적으로 동전교환운동을 실시하고 있다""평상시에도 금융기관에서 동전을 교환하거나 입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은행권으로 교환할 수 없는 자투리 동전은 고객이 희망할 경우 금융기관 창구에 비치된 '자투리동전 모금함'에 모아서 해당 금융기관이 사회복지단체 등에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한은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ok.or.kr)를 통해 '주화수급정보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대량의 주화를 공급하거나 처분하고자 할 경우 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명단, 소재지, 연락처, 공급(필요) 주화종류 등 각종 정보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106
  • 기사등록 2015-04-29 16:53:0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2.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3.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4.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5.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