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의 신제품 ‘처음처럼 순하리’에 대한 관심이 가히 폭발적인 가운데 주류계의 허니버터칩이 될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처음처럼 순하리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30만병을 돌파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주류계의 허니버터칩’이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달 20일 출시된 처음처럼 순하리는 소주 베이스에 유자과즙과 유자향이 첨가된 알코올 도수 14도의 칵테일 소주다.
▲ ‘처음처럼 순하리’
특히 순하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젊은이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저도주
(도수가 낮은 술
)’ 트렌드와 맞물려 여성 소비자들을 적절히 공략했다는 평이다
.
롯데주류 관계자는
“물량이 없어서 못 팔 정도
”라며
“전국적으로 충분히 물량이 풀린 상태가 아니다
. 부산과 경남 중심으로 물량이 집중되고 있고 마트나 편의점이 유통망에 들어가 있는 정도
”라고 설명했다
.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와 이거 술집 가도 있는 데가 희귀하던데 한번 먹어보고 싶다
", "백세주보다 더 맛있나요
?", "이거 요즘 난리던데 한번 먹고 싶음
"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