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중 유통 일부 훈제식품 “식중독균 검출” - 소비자원, 6개 제품서 발견…연어 제품 "방사능 오염 안돼"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6 16:24:14
기사수정

시중에 유통되는 일부 훈제식품에서 식중독이 검출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훈제식품 36종의 성분을 조사한 결과 6개 제품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됐다고 26일 밝혔다. 훈제식품 가운데 연어는 방사능에 오염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검출된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는 임산부, 태아, 노인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다.

6개 제품은 푸드엔씨영어조합법인이 만든 '훈제연어'를 비롯해 숯훈제닭가슴살(세진산업) 미스터덕 오리훈제 바베큐슬라이스(성실에프앤에프영농조합법인) 생울금숙성 참나무오리훈제(팔도참오리영농조합법인) 오리훈제바비큐(CKFOOD) 주원산오리 훈제슬라이스(주원산오리).

조사에서 10개 훈제연어 제품은 방사능 오염 여부를 나타내는 요오드, 세슘이 검출되지 않았다.

상당수 제품은 표시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16개 제품 가운데 6개는 '조리 시 해동방법'을 표시하지 않았고 3개는 '재냉동 금지'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앞으로 (제조 및 판매 과정에서) 온도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작업자들에게 철저한 위생관리와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소비자원은 훈제식품에 대한 지도 및 단속을 강화하고 식중독균 검출 제품의 회수 조치에 나선다. 또 제품별 표시기준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836
  • 기사등록 2015-04-26 16:24:1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2.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3.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4.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5.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