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명동 쇼핑 큰손’ 중국 1억 외동딸을 잡아라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7 10:12:18
기사수정

중국경제가 급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1억명의 바링허우여성들이 새삼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

 
바링허우란 중국에서 산아제한 정책이 실시된 1980년대 이후 태어난 젊은 외동 세대로, 급속한 경제성장 덕에 물질적 풍요를 누리며 자랐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한 바링허우족은 한마디로 말하면 거대한 소비군단이다. 우리 업계로서는 중국 유통 시장 진출의 성패가 이들의 손에 달린 셈이다.

중국 최대 검색포털 사이트 바이두와 산하의 동영상 매체 사이트아이치이등 중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업체 경영진들이 16일 한국을 찾았다. 온라인 해외직구족인 하이타이족과 해외여행을 즐기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중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들은 이날 서울 역삼동 노보텔 앰베서더호텔에서 제일기획의 중국 자회사 디지털마케팅 전문업체 펑타이 주최로 열린 차이나 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중국의 해외직구족 공략 비법을 털어 놓았다. 여기 참석한 천쩐펑 바이두 채널영업 부사장은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바링허우 세대 여성이 중국 온라인 시장의 핵심층으로 떠오르고 있다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고려하라고 조언했다.
 
특히 중국 기업들은 기념일 마케팅을 강조했다. 최근 중국인들은 서양 문화의 영향으로 여성들이 밸런타인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들을 챙기고 있다. 바이두가 지난해 기념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 방문한 소비자들을 조사한 결과 여성이 56%였다. 바이두에 따르면 기념일 전후에 쇼핑·여행 관련 검색 량이 폭증했다.
 
국내 기업도 거대한 중국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이들의 소비심리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패션·미용 등 다양한 컨텐츠로 중국 여성들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6246
  • 기사등록 2015-04-17 10:12:1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