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케아, '끼임사고' 유아용 매트리스 교환·환급 실시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6 12:47:41
기사수정


 해외에서 '끼임사고'의 가능성이 확인돼 이미 리콜조치를 받은 이케아의 유아용 침대 매트리스를 국내에서도 교환하거나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아직 국내에서 정식 유통되지 않은 제품이다. 

▲ 이케아 광명점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이케아코리아에 2010년 8월부터 2014년 5월까지 이케아 멕시코공장에서 생산된 '뷔사 크립 매트리스' 5개 모델의 교환 및 환급을 시정권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올해 1월 미국과 캐나다에서 리콜조치 됐다. 매트리스와 침대 끝 사이 간격이 기준치를 넘어 영유아의 끼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당시 이케아는 끼임사고가 실제로 발생했다는 민원을 2건 접수했다.

소비자원이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 제품은 북미 시장에서 한정 판매돼 이케아 판매채널을 통해 국내에서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았다.

하지만 소비자원은 제품의 사고 가능성이 확인된만큼 이케아코리아도 제품에 대한 보상정책을 실시하는 게 맞다고 결론내렸다.

이케아코리아는 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했다. 캐나다, 미국,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이 제품을 구입했거나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이케아 광명점에서 교환 및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일부 온라인 판매사이트에서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대부분 끼임사고 문제가 개선된 제품인 것으로 파악했다"며 "통상적으로 해외지사는 본사의 리콜 정책을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179
  • 기사등록 2015-04-16 12:47:4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2.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3.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4.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5.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