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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 직원들의 민원조정 능력 향상 시킨다 - ‘소통과 어울림을 통한 감성 행정’구현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08 08: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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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조정능력 향상 교육.

송파구는 2015년 상반기 민원조정능력 향상 교육을 지난 3일 실시했다.

그 동안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직원들이 많아지고, 이에 따라 민원이 야기되는 부서를 기피하는 현상이 많았다. 이는 사회가 복잡ㆍ다양해짐에 따라 복합적이거나 다수인 관련 민원이 증가하고, 당자사의 이익을 위해 무조건적 일방 주장을 펴는 민원인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구는 직원들의 민원조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교육을 통해 구정 기조인 ‘소통과 어울림을 통한 감성 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구는 민원서비스 분야 전문가(박원영)를 강사로 초빙해, 민원부서(동)에 근무하는 신규 및 전입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감정노동의 개념 및 이해, 강성 민원인 응대 기법, 민원공무원의 권리보장  직무스트레스 관리, 민원인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민원해결 능력 향상 등이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 좋은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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