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삼성전자 디자인 경쟁 뜨거워 - 4월 'G플렉스2'와 '갤럭시S6엣지' 한판 승부 기대

조보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3-16 12:44:30
기사수정

 

▲ LG전자의 'G플렉스2'(왼쯕)와 삼성전자 '갤럭시S6엣지'.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LG전자의 'G4'가 신제품 경쟁을 코앞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0일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도 지난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G시리즈의 신제품 'G4' 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6엣지'와 LG전자의 'G4'가 각각 특색있는 디자인이기에 관련업계는  두업계의 디자인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갤럭시S6엣지는 좌우 양면이 곡면으로 처리된 '듀얼 엣지' 디자인이고, 아직 전면에 모습이 드러나지 않은 'G4'은 화면 위와 아래쪽이 안쪽으로 휘어진 '커브드 디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듀얼엣지 '갤럭시S6엣지'는 한쪽만 곡면으로 처리된 싱글엣지 '갤럭시노트4엣지'보다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럭시S6'와 ' 갤럭시S6엣지'는 세계 최초 14나노 메타 반도체 공정을 사용한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장착했고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또 '삼성페이'가 탑재돼 손쉽게 모바일결제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카메라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는 앞서 'G플렉스' 시리즈에 적용했던 곡면 디스플레이를 'G4'에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곡면 스마트폰 'G플렉스2'로 호평을 받은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LG 마그나'와 'LG 스피릿'도 곡면 디자인으로 내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889
  • 기사등록 2015-03-16 12:44:3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2. 오세훈 시장, '땅꺼짐' 불안 잠재우기 총력… 철도 건설 현장 GPR 탐사 '강도 높은 안전 대책' 가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지반 침하 사고와 봄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관련 부서에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했다.이날 회의는 오 시장을 비롯해 행정 1·2&mi...
  3.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4.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5.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