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 '건설행정 민원서비스' 강화 - 구 홈페이지 게시판 신설, 현장중심 확인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10-17 16:23:17
기사수정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도로점용 및 전문건설업 등 건설행정 분야에 대해 구 홈페이지 게시판을 신설하고, 현장 중심으로 바로 확인하고 먼저 연락하는 등 건설행정 민원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잡한 법령과 세외수입 부과 처분 등 건설 분야에 대한 정보의 체계화를 위해 접근성이 높은 구 홈페이지에‘건설관리’게시판을 제작하고 도로점용허가, 전문건설업 등록 등에 관한 인허가 관련 사항, 도로점용료 산출방법 등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민원서식도 함께 연결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타 민원과 달리 변상금 부과 등 불이익 처분이 많고 이에 따른 민원도 강하다는 특성을 고려해 민원 접수 및 상담 시‘현장을 바로 확인’하고 그에 따른 처리 결과를‘먼저 연락’하는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을 강화함으로써 건설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세외수입 징수율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웬만한 신청서 등의 민원서류도 담당자가 직접 현장을 다니면서 받도록 해 민원인이 구청을 내방해야 하는  횟수를 줄이도록 했다.

동대문구 건설관리과 관계자는“변상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이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이루어지지만 민원인 입장에서는 근거법령에 대해 알기도 어렵고 문서로 일방적으로 통보받는 느낌이 클 것이다”며 “구 홈페이지‘건설관리’게시판 운영을 통해 구민 여러분들이 어렵게만 느꼈던 건설행정을 보다 쉽게 접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직원들에게 늘 강조하는 것이지만 현장에 답이 있고 특히나 건설행정 분야는 책상에서는 해결되지 않는 민원이 많다”며“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보고 먼저 처리결과를 알려주는 적극적인 건설행정 서비스를 통해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798
  • 기사등록 2014-10-17 16:23:17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