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온라인 민원창구 ‘민원24’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원24’(http://www.minwon.go.kr)는 1년 365일 24시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ㆍ열람ㆍ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이다.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61종의 민원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 64종은 발급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43종의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전입신고, 납세증명서 발급 등 3천여 종의 민원 신청이 가능하다.
금천구는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민원이용이 활성화된다면 구민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한편 행정기관 방문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의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이용 대상 및 범위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민원24’는 2014년 7월말 기준, 금천구민 7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하루 1천 건 이상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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