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민 기자
양천구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구정을 운영한다.
구는 구민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행정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주민중심 행정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구민창안제도’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구민생활편익증진이 가능한 각종 제도개선, ▲행정운영의 능률화와 경제화 방안, ▲양천구 행정과 관련된 기술의 개발 등으로 현저한 예산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항, ▲구세입 증대방안 등이며 이밖에도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방안이라면 무엇이든 제출 가능하다.
제안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구민참여’ 메뉴의 아이디어하우스에 의견을 등록하면 되며,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구청 모바일 홈페이지(m.yangcheon.go.kr)에 접속(구민참여→제안하기)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팩스 또는 우편을 통해서도 접수를 받고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반기마다 구민창안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하며, 우수제안으로 채택 시 구청장 표창과 부상금이 지급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 창안제도는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생활하면서 불편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며 구정에 반영해 나가는 제도이다. 내가 사는 지역을 내 손으로 변화시키는 의미 있는 일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