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용노동교육원·잡월드, `청소년 노동인권 및 진로 교육`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용 고용노동교육 콘텐츠 및 자료 상호지원 및 활용, 강사지원 등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및 진로교육 활성화 위해 각 기관 자원·역량 최대 지원 김호은 기자 2022-01-28 16:07:17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하 교육원)과 한국잡월드(이하 잡월드)는 28일 청소년들의 효과적인 노동인권 및 진로 교육을 위한 콘텐츠 공유와 강사지원, 시설활용 제고 등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한국잡월드는 28일 청소년들의 효과적인 노동인권 및 진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소년용 고용노동교육 콘텐츠 및 자료의 상호지원 및 활용, ▲고용노동교육 및 진로 분야와 관련한 강사지원 및 자문, ▲양 기관의 연수 시설 이용 시 필요한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 기관의 발전 및 관심 사항에 대한 정보공유 및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시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효과적인 체험형 노동인권교육 콘텐츠 개발을 바탕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및 진로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노광표 교육원 원장은 "고용노동교육 허브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콘텐츠 공유, 강사지원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에게 공익적 고용노동교육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정치/사회

많이 본 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