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실시간 투표 및 현장 레드카펫 중계 콘텐츠를 공급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18 MAMA)’와 관련해 5600만건 가량의 트윗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은 트윗이 몰렸던 순간은 홍콩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 14일 오후 7시~8시로 한 시간 동안 570만개의 트윗이 생성됐다.
트위터는 12일 개최된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의 본 시상식 중 ‘Worldwide Icon of the Year’를 뽑는 실시간 투표를 단독으로 실시했다. 투표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MAMAVOTE 해시태그는 1330만건 이상 언급되며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 및 44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Worldwide Icon of the Year’ 수상의 영예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으며,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에 팬클럽 ‘아미(ARMY)’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트윗을 남겼다. 멤버 진, 지민, 제이홉이 남긴 트윗은 총 132만여 건의 리트윗과 383만여 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했다.
트위터가 라이브 특별 페이지에서 진행한 ‘2018 MAMA’ 레드카펫 현장 라이브 중계방송도 많은 팬의 관심을 모았다.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과 ‘2018 MAMA in HONG KONG’ 레드카펫 라이브 중계방송은 각각 100만 뷰를 기록하며 행사 마지막 날까지 이어진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다.
홍콩 시상식에서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아티스트를 뽑는 #MAMAredcarpet 투표도 실시됐다. 투표가 진행되는 2시간 30분 동안 관련 트윗 1000만개가 생성됐으며, #MAMAredcarpet 해시태그는 전 세계 트렌드 1위 및 35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뽑혔다.
한편 트위터코리아(@TwitterKorea)는 ‘2018 MAMA’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멘트를 발행했다. ‘2018 MAMA’의 트위터 공식 계정(@MnetMAMA)을 통해서도 사진과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