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 ‘if(kakaoAI)2024’ 성황리에 종료… AI 기술과 미래 비전 제시 - AI 메이트 ‘카나나’ 최초 공개… 카카오의 새로운 AI 비전 제시 - 3일간 3,000명 참가, 누적 조회수 5만 회 기록… 다양한 산업 분야 AI 기술 공유 - AI 기반 자율주행, 헬스케어, 클라우드 등 혁신 기술 체험으로 참여자 큰 호응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4-10-25 12:10:11
기사수정

카카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 개발자 컨퍼런스 ‘if(kakaoAI)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 개발자 컨퍼런스 `if(kakaoAI)2024(이하 이프카카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등 다양한 주제의 94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약 3,000명이 참석했고 온라인 생중계된 세션은 누적 조회수 5만 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첫날인 22일에는 카카오 대표이사 정신아가 직접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카카오의 AI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카카오엑스 이상호 성과리더는 AI 메이트 역할을 지향하는 새로운 AI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처음으로 공개해 주목받았다. 둘째 날에는 카카오 CTO 정규돈과 김병학 카나나알파 성과리더가 기조 연설을 통해 ‘AI 네이티브’ 기업으로 나아가는 카카오의 변화와 자체 AI 모델 라인업을 소개했다.


마지막 날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카카오 계열사의 CTO들이 참석해 각 사의 AI 기술을 발표하고, 산업별 AI 기술 적용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대담을 진행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차량과 로봇 서비스, 카카오헬스케어의 혈당 관리 서비스 ‘파스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도구 등 다양한 기술 전시가 이루어져 많은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카카오는 ‘콜라주(KOLLAGE) 바이 카나나’라는 비주얼 생성 AI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AI가 애니메이션, 크레파스 등 다양한 스타일로 변환해 출력해주는 이 체험은 AI 기술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도와주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AI를 통한 기술 혁신과 사용자 연결을 목표로 하여, 참여자들과 함께 AI의 미래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며,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프카카오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카카오는 10월 29일부터 세션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수어와 자막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7465
  • 기사등록 2024-10-25 12:10:1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서울시, 도시계획사업 정보 한눈에…`도시계획사업 모바일 지도` 개발 서울시는 GIS 기반의 `도시계획사업 모바일 지도시스템`을 개발해, 재개발과 재건축 등 주요 도시계획사업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재개발, 재건축, 모아타운, 청년안심주택 등 도시계획사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도시계획사업 모바일 지도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
  2. 서울 은평구 대조동 모아타운 심의 통과…총 1,363세대 공급 예정 서울시는 은평구 대조동 89번지 일대 모아타운이 소규모 주택 정비 통합심의를 통과하면서 총 1,363세대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서울시는 11일 제17차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은평구 대조동 89번지 일대의 모아타운 관리계획을 승인했다. 이번 심의를 통과한 모아타운 계획에 따라 716세대에서 총 1,363세대로 늘어난 ..
  3. 한동훈 "한일관계 정상화·원전산업 부활 등 윤석열정부 성과...민생이 후반전 과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정부 전반기 성과를 평가하며 후반기 민생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한 대표는 11일 국민의힘·정부 합동 국정성과 보고회에서 "한일관계 정상화를 통한 한미일 공조 구축, 법치주의 확립, 원전산업 부활 등이 역사적 평가를 받을 성과"라고 평가했다.특히 한일관계 정상화에 대해 "단순한 양자 관계 ...
  4. 2024년 공공기관 기록관리 평가 결과 발표…시·도교육청 성과 우수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2024년 공공기관 기록관리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시·도교육청과 정부산하 공공기관의 기록관리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11월 12일, 전국 23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4년 공공기관 기록관리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이번 평가는 시·도교육청, 교육지...
  5. 박찬대 "한동훈, 김건희 특검·채해병 국정조사 약속 저버려...민심 역행"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김건희 특검과 채해병 국정조사 약속 이행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동훈 대표가 민심을 운운하더니 길을 잃고 역주행하고 있다"며 "직접 발의하겠다던 채해병 특검법은 감감무소식이고, 김건희 여사 문제는 슬그머니 회피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