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장 조영관 저자의 ‘위대한 도전 100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도전으로 세상을 바꾼 100인의 노력과 역경, 극복의 이야기 출간과 동시에 3월 7일(화) 오후 3시 프레스센터 20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청년실업, 저출산, 고령화와 노인 문제 등 수많은 문제들이 대한민국을 무겁게 만드는 시대다. 내부의 갈등과 대립, 외부의 위협 등 정치적 문제 역시 빼 놓을 수 없기도 하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좌절을 경험하지만 그중에서도 미래를 이끌어가야 할 청년층의 좌절이 극심하다. ‘청년실업 100만 시대’로 상징되는 높다란 벽 앞에 구직 자체를 포기하는 청년층이 날로 증가하고 도전과 희망보다는 체념과 절망에 익숙한 모습이 대한민국 젊은이의 표상으로 불리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위대한 도전 100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다시금 ‘도전’을 키워드로 삼아야 한다고 말한다.
60년 전 대한민국은 사실상 전쟁의 폐허 위해서 간신히 그 작은 싹을 피웠다. 모두가 발전의 가망성이 없다고 이야기 했지만 어느새 경제규모 세계 상위권에 진입하며 선진국에 가장 가까이 다가선 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러한 기적적 발전 뒤에는 근면과 성실, 나눔과 봉사정신은 물론 무엇보다 끊임없이 발전을 추구하는 도전정신이 있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위대한 도전인을 발굴, 선정, 출판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도전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나간 위대한 인물 100명을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하였다. 도전성, 창조성, 대중성, 업적성, 잠재력을 기준으로 분야별 전문가와 교수단을 통하여 세 차례에 걸쳐 심사후보를 압축하였다. 또한 최종 확정에는 델파이 기법을 활용하는 등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선정 방식을 이용하였다.
또한 주요 집필자로 다양한 학교와 학과로 구성된 학생 50명이 엄선되어 위대한 도전 100인 중 닮고 싶은 멘토를 우선 배정하여 글을 전개하였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과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를 이끌어 가는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도전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도전한국인’으로 선정하여 응원하고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등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는 단체이기도 하다.
긍정과 희망보다는 절망과 좌절이라는 단어에 모두가 익숙한 시대이다.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행위는 현실을 잘 모르는 유치한 행위로 받아들여지기까지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발전시키는 사람들은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 책 ‘위대한 도전 100인’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은 물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작지만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을 지펴 주기를 기원한다.
저자소개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