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시, 학교밖 청소년 8명 펫푸드 자격증 취득 -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펫푸드지도사: 척척박사 멍박사’ 운영 - - 프로그램 수료한 9명 중 8명 펫푸드영양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22일 수료식 가져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9-22 17:55:53
기사수정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22일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인 ‘펫푸드지도사: 척척박사 멍박사’의 수료식을 가졌다.

 

자격증 수료 기념 사진 촬영 (제공=전주시)

‘척척박사 멍박사’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펫푸드영양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주시 꿈드림은 궁전요리제빵미용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13회, 40시간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반려동물을 키우며, 직접 만든 간식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또, 위생적으로 청결해야 하는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특성을 반영해 신중함과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임했다.

 

그 결과 총 9명의 학교밖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 중 8명의 청소년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성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교밖 청소년은 “강아지 음식을 만들면서 좀 더 강아지에 관하여 많이 알아가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 꿈드림 센터장은 “청소년의 발걸음에 맞춰 성장하는 센터가 되기 위해 반려인이 늘어가는 최신 세태를 현장에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인재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754
  • 기사등록 2022-09-22 17:55:5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2. 오세훈 시장, '땅꺼짐' 불안 잠재우기 총력… 철도 건설 현장 GPR 탐사 '강도 높은 안전 대책' 가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지반 침하 사고와 봄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관련 부서에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했다.이날 회의는 오 시장을 비롯해 행정 1·2&mi...
  3.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4.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5.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