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기자
서울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울여행가이드 청소년 봉사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YOUTH GOODWILL GUIDE) 7기’ 단원을 모집한다.
이들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대표 동아리로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눈과 발이 되어 한국과 서울의 문화를 알리며 민간 외교활동과 문화교류 활동에 참여한다.
‘유스굿윌가이드’를 7년차 운영하고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매년 외국어 구사가 원활한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선발하여 서울일일투어가이드 및 각종 국제 교류활동의 혜택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에서 경험하기 힘든 외국인들과의 교류기회 뿐만 아니라 가이드 활동 지원금 지급, 봉사활동확인서 발급과 함께 우수 활동자에게는 수료증과 표창장까지 수여된다.
유스굿윌가이드는 2011년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관광통역가이드 활동을 해왔다. 현재까지 동남아, 미주, 유럽, 동북아 등 35개 국적의 외국인을 포함하여 6년간 총 7,105명이 서울의 방방곡곡을 다니고 국제교류활동과 한국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 전파에 힘써왔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13년도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방송,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과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제1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봉사동아리 부문으로 각각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서울특별시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14년에는 ‘제15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2016년에는 ‘제17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과 ‘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여성가족부장관상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모집 대상은 서울 거주 대학생 및 고등학생 50명이며, 모집기간은 2월 17일(금)까지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 Hi News 게시판에서 확인·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 및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수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시설로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지상7층 지하1층 95객실 규모로 330명 동시수용이 가능한 유스호스텔이다.
전세계 90개국 4,000여개의 호스텔과 4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제유스호스텔연맹이 실시한 ‘국제유스호스텔 평가 하이파이브어워즈 (HI5ive Awards)’에서 2014년 가장 편안한 호스텔 1위, 2015년 가장 친절한 호스텔 2위와 최고의 호스텔 종합평가 3위 수상에 이어 2016년에는 세계최고의 호스텔부문 1위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함으로써 ‘하이파이브어워즈’에서 3년 연속 수상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스호스텔이다.
또한 다양한 국제교류활동,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직업체험 및 진로인성교육,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청소년동아리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