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덕근 장관, “경제 안정과 기업 지원에 만전... 실물경제 모니터링 강화” - 확대간부회의서 경제 상황 점검 및 대외 신인도 유지 강조 - 기업 애로사항 해결과 에너지 수급 안정화 주문 - 공직자의 직무 전념과 국민 신뢰 확보 당부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4-12-09 18:40:01
기사수정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2월 9일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국내외 불확실성 속에서 실물경제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처를 강조하며, 대외 신인도 유지와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을 지시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024. 12. 9(월) 10:00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대회의실에서 김완기 특허청장을 비롯한 산업부 간부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물경제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신속 대처할 것을 당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은 12월 9일 오전 각 실국장 및 특허청장이 참석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실물경제와 대외 신인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 장관은 "국내 정치 상황과 맞물려 경제 여건이 엄중하다"며, 실시간 경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대외 신인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통상 협상 및 국가 간 협력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속도를 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에너지 수급 안정화와 국가 중요시설의 안전 점검, 사이버 보안 관리 강화를 주문하며, 국가 기반시설의 신뢰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을 강조했다.

 

안 장관은 공직자로서 직무에 전념하며, 국민과 기업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간부들이 앞장서 업무를 꼼꼼히 챙길 것을 요청했다. 그는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위해 흔들림 없이 책임을 다하는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8789
  • 기사등록 2024-12-09 18:40: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민주당, 한반도 평화·법치 수호 강조, 특검법 통과 촉구 더불어민주당은 1월 8일 제62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규탄하는 한편,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와 관련한 특검법 처리를 촉구하며 민생 안정과 법치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제62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새해 벽두부터 감행된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며, ".
  2. 2025 제야의 종 타종행사, 시민이 주인공 되는 글로벌 축제 서울시는 12월 31일 밤 11시부터 2025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보신각에서 시민 참여형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LED 팔찌 퍼포먼스와 자정의 태양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서울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보신각에서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 1만 5천여 명이 LED 팔찌를 착용해 화려...
  3. 국민의힘 고위당정협의회, 국내외 위기 대응 및 민생 회복 방안 논의 국민의힘은 1월 8일 비상 경제 안정을 위한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대내외 경제 위기와 민생 안정 과제를 논의하며, 정부와 협력해 민생 회복과 국정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8일 서울 여의도에서 비상 경제 안정을 위한 고위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관련한 대외 경제 불확실성, 국내 물가 상..
  4. 서울 면목동 172-1, 신속통합기획으로 수변 친화 단지로 변모 서울시는 면목동 172-1 일대를 중랑천과 연결된 수변 친화 주거 단지로 개발하는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하며, 1,260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함께 생태공원, 보행 네트워크 등으로 지역의 주거 환경과 도시 매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서울시는 12월 30일, 중랑구 면목동 172-1 일대(면적 51,258㎡)를 대상으로 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이 ..
  5. 권상우표 코믹 액션, 더 강력하게 돌아왔다! '히트맨 2' 1월 22일 개봉 배우 권상우가 '히트맨 2'로 5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다. 27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히트맨 2' 제작보고회에서 권상우는 "코미디 장르를 기본적으로 좋아한다"며 "주성치, 성룡 영화처럼 '히트맨'에도 유쾌한 요소가 많이 담겨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히트맨 2'는 2020년 1월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