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화문광장, 광복70주년 경축 분위기 달아올라” - 세종대로 주변빌딩 대형 태극기 게첨

신윤미 기자

  • 기사등록 2015-08-08 10:20:40
기사수정

제70주년 광복절을 1주일 앞두고 서울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경축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경축 분위기 조성의 첫 테이프를 끊은 것은 지난 1일 정부서울청사에 게첨된 대형 태극기다. 3·1절에 이어 다시 걸린 대형 태극기는 가로 대 세로가 35m × 23.3m로 좀처럼 보기 드문 크기다. 정부의 상징성과 범국민적 경축 분위기 확산을 위해 1일부터 게첨했다.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세종대로 주변 15층 이상 건물(30개)들도 대형 태극기 게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일대에는 4일 현재 18개의 중·대형 태극기가 게첨되어 있다.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한국일보를 비롯한 언론사와 한화생명, 현대해상화재 등 민간기업도 중형 내지 대형 태극기를 게첨했다. 신한은행은‘따뜻한 내일로, 위대한 미래로’, 구 삼성 빌딩은‘하나된 우리는 영원한 대한민국입니다.’라는 메시지도 담았다.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제70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축 분위기 제고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광화문 주변은 태극기 물결로 넘쳐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자치부(정종섭 장관)는 제70주년 광복절의 의미 확산과 범국민적인 축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2일 밤부터* 서울역 앞 서울스퀘어 외벽(100m×90m)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우리 모두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기법의 예술 영상을 표출하고 있다. 광복 이후 써 내려온 대한민국 역사와 일제 강점기 민족의 시련과 함께 해 온 태극기를 혼합해 제70주년 광복절을 경축하고 경축행사에 국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다.

서울역 이용 국민과 버스 환승 고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행정자치부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또한, 8월 15일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광복절 중앙경축식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경축행사를 즐기도록 지하철 스크린 보드 광고, 매거진 홍보, 대형건물 엘리베이터 등영상 표출, 포스터 배부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6일부터는 행정자치부 인터넷 홈페이지에 광복 70주년 안내 페이지를 개설하고, 이어 인터넷 포털 배너 광고, 페이스북 등 SNS 활용한 광복절 이벤트, 카카오톡 등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하여 태극기 이모티콘 무료 배포 등도 추진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9610
  • 기사등록 2015-08-08 10:20:4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