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N KCP, 3분기 영업이익 158억원…분기 사상 역대 최대 실적 - 전년比 매출 17%·영업익 79% 증가…해외가맹점 거래액 2.5조 돌파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11-10 12:45:46
기사수정

종합결제기업 NHN KCP가 10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3175억원, 영업이익은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NHN KCP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7%, 영업이익 79%가 증가한 것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을 모두 입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중 최초로 150억원을 돌파하며 수익성 개선을 주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3분기 거래액은 13.3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전분기 대비 5% 증가했다. 분기 거래액이 13조원을 돌파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국내에서 NHN KCP가 독보적 입지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가맹점 거래액이 2.5조원을 기록하며 전체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가맹점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온라인사업부문과 오프라인사업부문 모두 호실적을 보였다.

 

온라인결제 부문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3억원, 영업이익은 1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62% 증가했다. 국내외 대형 가맹점의 견조한 결제 증가세 속에서 특히 수입차와 여행 업종 결제액이 큰 폭으로 확대되며 성장을 주도했다.

 

또한 3분기에는 무역대금 카드 거래 플랫폼 해외 사이트 확대, 선불사업 개시, 해외 지급대행서비스 증가 등 신규 사업 성과가 반영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오프라인결제 부문 매출액은 2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에 이어 흑자전환 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신용카드결제의 연결 편입 효과에 더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국내 외국인 관광객 증가 영향으로 별도 매출액도 함께 증가했다.

 

NHN KCP는 온·오프라인 결제 전 사업부문에서 질적 성장을 달성하며 수익성 개선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며, 신규 사업 성과가 가시화된 만큼 하반기에도 연말 소비 특수 효과가 더해지며 안정적인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I 에이전트 결제 프로토콜 지원, 스테이블코인 기반 신규 사업 준비 등 차세대 결제 기술과 플랫폼 분야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공고히 하겠다며, 결제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6330
  • 기사등록 2025-11-10 12:45:4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