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스24, 제22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의 응모작 1만3217편 모이며 성황리에 마무리 - 개인 부문 대상 전북 이리영등초 문태영 어린이, 단체 부문 대상 광성드림학교 선정 -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 11월 22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시상식 개최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10-23 14:04:56
기사수정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제22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22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돕기 위해 예스24가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주관해 온 문화 행사다.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 독후화를 포함해 총 1만3217편의 응모작이 모였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개인 부문 대상은 도서 ‘쓰레기 섬 괴물’을 읽고, 분리수거와 같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킨다는 의미를 전한 전북 이리영등초등학교 2학년 문태영 어린이가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일상생활에서 느낀 점과 책 내용을 잘 연결하고, 어린이다운 상상력과 표현력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느낀 점을 상세하게 표현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그 외 최우수상은 외삼초등학교 3학년 박시온 어린이 외 2명, 그 밖에 금상 8명, 은상 14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으로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단체 부문에서는 경기 광성드림학교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경기 운유초등학교 외 1곳, 우수상은 3곳의 학교가 받았다. 지도교사상은 경기 고촌초등학교의 김미진 선생님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 가장 많은 독후감이 응모된 책에 수여하는 출판사 부문에는 비룡소의 ‘언제나 다정 죽집’이 ‘좋은 어린이 도서상’을, 소년한길의 ‘마법의 설탕 두 조각’이 ‘인기 어린이 도서상’을 각각 수상했다.

 

예스24는 오는 11월 22일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어린이 수상자와 그 가족들을 초대한 시상식에서는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강지연 브랜드마케팅팀장은 “22회째를 맞은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매년 꾸준히 참여해 주는 어린이 독자들과 지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책을 읽고 느낀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발견하고 성장의 기쁨을 경험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6042
  • 기사등록 2025-10-23 14:04:5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