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4월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 ‘폭싹 속았수다’, 두 달 연속 1위…11.7%로 높은 선호도 기록 - KBS2 주말극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2위…SBS ‘보물섬’ 뒤이어 - ‘신병3’·‘악연’ 등 새 콘텐츠도 20위권 진입하며 다변화 추세 반영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4-22 15:36:48
기사수정

한국갤럽이 2025년 4월 15~17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넷플릭스 웹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선호도 11.7%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사계절 포스터

〈폭싹 속았수다〉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웹드라마로, 지난 3월 7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4편씩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제주에서 나고 자란 문학소녀 ‘오애순’과 성실한 남자 ‘양관식’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시대를 아우르는 서사를 담아 세대 간 공감과 향수를 자극했다. 배우 아이유와 박보검이 주연을 맡았고, KBS2 〈쌈, 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와 tvN 〈미생〉의 김원석 감독이 함께했다.

 

넷플릭스 콘텐츠가 해당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이며, 〈폭싹 속았수다〉는 2013년 이후 한국갤럽 조사에서 선호도 10%를 넘긴 열두 번째 드라마다. 이로써 OTT 중심 콘텐츠의 영향력이 지상파·케이블을 넘어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위는 3.0%의 선호도를 기록한 KBS2 주말극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로, 시동생들과 함께 양조장을 재건하는 ‘마광숙’과 준재벌 호텔 사장 ‘한동석’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사랑, 전통의 의미를 조명했다. KBS2 주말 드라마는 60대 이상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BS 〈보물섬〉은 2.9%로 3위를 기록했으며, 리얼 예능 〈나는 SOLO〉(4위), 〈미스터트롯3〉(5위), 〈런닝맨〉(6위), 〈나는 자연인이다〉(7위) 등이 뒤를 이었다. 〈협상의 기술〉, 〈신데렐라 게임〉,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각각 1.6%를 얻어 공동 8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니TV·ENA의 군 생활 드라마 〈신병3〉과 박해수·신민아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악연〉은 처음으로 20위권에 진입하며, 방송영상 선호 콘텐츠가 점점 다변화되고 있는 흐름을 반영했다.

 

이번 조사는 이동통신 3사 제공 무선전화 가상번호를 통한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CATI 방식으로 1,000명이 응답을 완료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2435
  • 기사등록 2025-04-22 15:36:4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