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자활연수원, 자활사례관리 기초 및 매뉴얼 과정 운영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7-03-16 09:43:29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위탁 운영하는 한국자활연수원이 14∼17일(3박 4일) 각 지역자활센터 사례관리 경력 1년 미만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활사례관리 기초 및 매뉴얼 과정’을 운영했다.


▲ 한국자활연수원이 자활사례관리 기초 및 매뉴얼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자활사례관리 담당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매뉴얼, 프로세스 및 서식기록 작성 방법을 습득해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강릉지역자활센터 이명숙 센터장의 사례관리 적용 사례 △서대문지역자활센터 현리사 센터장의 자활사례관리 이해 △서울사이버대학교 용효중 교수의 초기접수 및 사정·개인별자립지원계획수립(ISP) 주요내용 및 실무 △러너웨이 정현우 대표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팀 빌딩 기법 △사회적협동조합내일로 정연의 대표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이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현장을 잘 이해하는 강사들로 구성되어 현장 실무자들이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아울러 타 기관의 실무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500
  • 기사등록 2017-03-16 09:43:2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SSG 최정,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 신기록…1천381개 최정(SSG 랜더스)이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볼넷+몸에 맞는 공) 신기록(1천381개)을 세웠다.최정은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방문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8회초 상대 불펜 구승민에게 볼넷을 얻었다.최정의 개인 통산 1천33번째 볼넷이다. 개인 통산 볼넷 부문에서 최정은 5위다. .
  2. 북한,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 살포…"서울·경기 낙하 주의" 북한이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날려 보냈다.합동참모본부는 7일 "북한이 대남 쓰레기 풍선(추정)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며 "서울·경기 지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합참은 적재물 낙하에 주의하고, 떨어진 풍선은 접촉하지 말고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북한은 지난달 10일 이후 한 달 가...
  3. 여야의정 협의 '시작'에 의사들 "대통령·복지부 사과 먼저 해야" 정부와 여당이 '여야의정 협의체'를 구성해 의대 정원 확대를 포함한 의료개혁 문제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가운데 의사 사회에서는 제안에 진정성이 있다면 대통령이 사과 먼저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7일 의료계에 따르면 경기도의사회는 이날 여야의정 협의체 제안에 대한 입장을 내고 "의료계와 대화에 최소한의 진정...
  4. 방통위 126시간 vs 국회 98시간…직원들 피로 호소 지속 방송통신위원회가 어느 때보다 정쟁 한가운데에 서게 되면서 국회 일정도 전례 없이 급증했다.내부적으로는 위원장 직무대행부터 과장급 직원들까지 정부과천청사만큼이나 국회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피로도를 호소하는 목소리도 나온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변화를 고리로 세 번의 방통위원..
  5. 이재명과 김두관을 생각한다 김두관은 전당대회에서 예상대로 시원하게 미역국을 마셨다. 그럼에도 그는 소크라테스가 아테네의 건전한 공론 형성에 필요한 성가신 등에 역할을 자청했듯이 작게는 이재명의 오만과 허세와 방심을 막기 위한, 크게는 민주당의 건강한 내부 경쟁의 존속과 지속적 외연 확장을 위한 메기 역할을 자임해야만 옳다. 그는 진짜 대통령과 여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