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섬재능장학회·미국 시마노프 오케스트라,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 개최 - 강원대학교 음악학과 KNU 관악앙상블 팀과 함께 행복나눔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9-07-15 16:14:45
기사수정

한섬재능나눔장학회와 미국 시마노프 오케스트라가 함께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를 진행한다.(사진 = 한섬재능나눔장학회 제공)

강원도 춘천 소재의 한섬재능나눔장학회와 미국 마이애미 소재 엘시스테마 USA 의 시마노프 오케스트라가 7월22일 저녁7시반 백령아트센터에서 강원대학교 문화예술공과대학 음악학과 KNU 관악앙상블 팀과 함께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를 진행한다. 


2010년 춘천에서 설립된 한섬재능나눔장학회는 환경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음악적 재능을 개발 하고 나아가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3년간 장학금을 지원하며 정기공연과 해외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후원을 해오고 있다. 


엘시스테마의 대모라 불리는 수잔시먼 은 베네주엘라 엘시스테마 창단멤버로 현재 LA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 구스타포 두다멜의 스승으로 알려졌다. 수잔시먼이 SIMANOF을 만들어 중남미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매 년 선발해 세계 투어를 하고 있다.지난 2018년에는 뉴욕에서 올 해는 한국 투어로 2020년에는 이태리 투어를 계획중이다. 


이번 참여 청소년들은 요소이시마노프 로 미국, 콜롬비아, 멕시코, 온두라스 네 개국에서 7월20일 인천공항에 도착, 21일 춘천을 방문한다. 


춘천세종호텔에서 오는 21일 오후 한섬재능나눔장학회 장학생들과 시마노프 참여 청소년들그리고 강원대학교 음악학과 관악앙상블팀이 만나 리허설을 갖고 강원대학교 심선민교수와 춘천시향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은의 마스터클래스를 그들의 재능기부로 받게 될 것이다. 


오는 22일 저녁 백령아트센터에서 아리랑 모음곡이 다함께 연주되어지고 한섬재능나눔장학회 9기장학생 김소리학생의 노래로 새타령이 협연되어진다. 특별히 국악연주자 권용석님은 피리로 축하연주를 들려준다. 


또한 대표적인 남미 음악인 콩가Conga와 단존Danzon No.2 등의 신나는 곡을 이 세 팀의 콜라보연주로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2018년도 7월에 이미 한섬재능나눔장학회와 시마노프가 춘천에서 함께 콘서트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오케스트라합동교류연주를 통해 미래의 국제사회에 협동, 배려, 존중, 질서 등을 함양하고, 평화를 느끼고 지키는 방법을 체험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이번 연주는 서울에서도 진행되어지는데 25일 은평국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염광고 관악예술과 학생들이 시마노프와 합동 연주를 하게 되고, 27일에는 함께걷는 아이들의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한국타이어 빌딩 강당에서 오후2시에 시마노프와 콜라보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 주관하는 한섬재능나눔장학회는 국제 교류연주에 참여하는 약 220명의 청소년들이 자라서 미래의 피스메이커 로 성장하길 바라며 분단국 대한민국, 반으로 쪼개진 강원도에서 이 땅에 다시는 이런 아픔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콜라보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056
  • 기사등록 2019-07-15 16:14:4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민주, 서울 중·성동갑 임종석 공천배제…전현희 전략공천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전략지역구인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공천하기로 했다.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안 위원장은 중·성동갑 공천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다른 지역 공천에 대해서는 "아직 ...
  2. '尹사단 비판' 이성윤 징계위 종료…李 "어떤 결론도 원천무효"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출판기념회에서 '윤석열 사단'을 비판했던 이성윤(62·사법연수원 23기)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원회 심의가 27일 종료됐다.법무부는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검사징계위원회를 열고 이 위원에 대한 2차 징계 심의를 진행했다. 이 위원은 출석하지 않았다. 법무부는 심의 결...
  3. 정부, 근무지 이탈 전공의에게 2월 29일까지 근무지 복귀 요청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월 26일 오후 2시 이상민 제2차장 주재로 회의를 개최하고,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들에게 2월 29일(목)까지 의료현장으로 복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는 의사 집단행동•피해신고 현황 및 부처별 비상진료체계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집단행동 대응방안 등을...
  4. 4·10총선 선거구 획정안 국회 통과…전북 대신 비례 1석 축소 비례대표를 1석 줄여 현행 전북 지역구 10석을 유지하고, 강원도 지역구 8석을 그대로 유지하는 내용의 4·10 총선 선거구 획정안이 최종 확정됐다.국회는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29일 본회의를 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가 제출한 원안에서 일부 내용을 수정한 선거구 획정안을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
  5. '컷오프' 민주 노웅래 무기한 단식농성…이수진은 탈당 선언 더불어민주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 결정으로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된 노웅래(4선·서울 마포갑)·이수진(초선·서울 동작을) 의원이 22일 공관위의 결정에 반발했다.노 의원은 공관위가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갑을 전략 지역구로 지정한 것에 대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관위 결...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