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는 인권이다”, 스포츠혁신위원회 토론회 개최 - 23일 스포츠 인권 증진과 ‘스포츠기본법’ 제정 위한 의견 수렴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5-21 17:08:58
기사수정

'스포츠는 인권이다' 토론회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혁신위원회는 한국체육학회, 한국인권학회와 함께 오는 23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혁신위는 지난 7일, 성폭력 등 인권침해를 근절하기 위해 체육계 내부로부터 독립된 스포츠인권 기구 설립 등을 권고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 헌장의 ‘스포츠는 인권이다’를 지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 스포츠 인권 증진 및 참여 확대, , ‘스포츠기본법’ 제정 등, 두 개의 분과로 나누어 발제와 토론,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포츠가 인권’이라는 명제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국민 모두가 누려야 할 권리’로서의 스포츠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누구나 토론회에 참여해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참가 사전 신청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 신청을 받는다.

혁신위 문경란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국민 누구나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696
  • 기사등록 2019-05-21 17:08:5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