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당 “특검 발의한다” 경고에···황운하 “진심으로 환영”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3-21 13:07:30
기사수정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자유한국당이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에게 ‘황운하 특검’을 발의하겠다고 밝힌 것에 황 청장이 21일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 청장은 “특검을 통해 모든 것이 명백히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황 청장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전후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측근들을 비리 혐의로 수사할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중이었고, 지난해 12월 대정청장으로 자릴 옮겼다.


한국당은 지난 20일 김 전 울산시장 측근에 대한 경찰 수사를 놓고 ‘공작수사’를 주장했다. 당시 수사책임자였던 황 청장에게도 특별검사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황 청장은 21일 대전지방경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먼저 세금을 낭비하며 특검을 하자고 요청할 순 없지만, 논의가 이루어진다면 환영한다”며 “일부 정치인 주장처럼 경찰이 정말 공작수사를 했는지, 검찰의 무혐의 결정이 과연 정당했는지 제대로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특검이 도입돼 김 전 시장 주변 인물의 토착비리 혐의를 철저히 밝혀줬으면 좋겠다”며 “소모적 정쟁을 계속하기보다, 특검으로 명백히 진실을 규명하고 공직자에 대한 도를 넘는 명예훼손이 중단되길 바란다”며 특검을 촉구했다.


황 청장은 당시 수사에 대해서도 ▲김 전 시장이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의혹 ▲동생이 변호사법을 위반한 혐의 ▲비서실장 이권개입 혐의의 세 가지를 언급하며 “그중 지류에 불가한 비서실장 건을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했다.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은 공여자가 이미 재판에 넘겨졌고, 동생 변호사법 위반 사건은 아직 검찰에서 처분하지 않았는데 모두 무혐의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오후 4시, 대전지방경찰청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가질 에정이다. 한국당은 현재 대전지방경찰청 앞에 ‘정치경찰 황운하 청장을 파면하라’는 현수막도 내건 상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56
  • 기사등록 2019-03-21 13:07: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