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역량 있는 시민을 찾습니다”공원 운영에 참여할 자원활동가 모집 -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산하공원‘공원 자원활동가’25일부터 90명 내외 모집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3-21 11:10:40
기사수정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서울을 대표하는 공원인 남산 등 공원에서 함께 활동 할‘공원 자원활동가’를 오는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산의 새 시민모니터링 자원활동 모습 ‘공원 자원활동가’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공원으로 만들고자 시민 스스로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분야별로 개인 역량에 맞춰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활동에 앞서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산하공원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기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분야별 자원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워크숍과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물품을 지원 예정이다.

‘공원 자원활동가’는 활동 분야 별로 안내자원활동, 교육자원활동, 관리자원활동으로 나누어지며, 각 활동분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원에 대한 관심이 많은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분야별 관련 전공자 또는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할 계획이다.

모집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박미애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보람된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이 주인인 공원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우리 공원을 함께 꾸려나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53
  • 기사등록 2019-03-21 11:10:4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