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폭력 예방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제작 -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웹툰 그림과 내레이션 맡아 참여 -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어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3-02-01 10:05:34
기사수정

금천구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홍보 포스터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는 사이버폭력 상담 사례들을 각색해 청소년들이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사이버폭력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이버폭력을 당한 주인공 ‘금천이’가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사를 만나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고, 폭력을 예방하는 방어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본 웹툰은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 직원들이 함께 만든 웹툰을 기반으로 한다. 전문 성우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괜찮아, 금천아!’ 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체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가 지역 내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2685
  • 기사등록 2023-02-01 10:05:3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