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와대 둘레길 걸으며 역사 여행…‘종로의 이야기꾼 전기수’ - 분야별 명사가 ‘현대판 전기수’ 돼 청와대 일대에 얽힌 역사적 사실 들려줘 - 8월 31일~11월 9일까지 격주 수요일 운영…회차별 25명 선착순 모집, 참여비용 무료
  • 기사등록 2022-08-16 09:49:51
기사수정

수백 년 된 유적과 골목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역사의 지문과도 같은 종로의 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곳에서 골목마다 아로새겨진 이야기를 들려주던 이가 있다. 조선 후기, 도심 번화가를 옮겨 다니며 활동한 거리의 이야기꾼 ‘전기수(傳奇叟)’다.

 

청와대 둘레길 (한양도성 구간)

종로구는 오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2022년 종로의 이야기꾼 전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분야 명사들이 현대판 전기수로 활약하며 관내 구석구석을 참여자들과 함께 걷고 장소마다 깃든 옛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올해는 청와대 개방에 맞춰 주변 관광코스와 연계해 기획했다. 이 일대가 보유한 여러 역사·문화 자원과 전기수의 해설이 한데 어우러져 재미와 유익함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기수 프로그램은 8월 31일 시작해 9월 14일과 28일, 10월에는 12일과 26일, 11월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전기수 안내 전단

총 6회 차로 ▲역사여행작가 박광일의 ‘청와대 둘레길 1. 백사실, 비밀의 숲’ ▲9월 14일 과학탐험가 문경수의 ‘청와대 둘레길 2. 탐험가의 시선으로 본 백악’ ▲9월 28일 한옥컨설턴트 전상진의 ‘청와대 옆 동네 한옥 짓고 살기’ ▲10월 12일 수도문물연구원 오경택 원장의 ‘운종가의 재발견, 2021 금속활자’ ▲10월 26일 사진작가 김동우의 ‘청와대 둘레길 3. 사진작가와 함께 걷는 삼청동길’ ▲11월 9일 동부아역사재단 신효승 박사의 ‘청와대 둘레길 4. 고종의 경복궁 건천궁과 경무대’ 순으로 이어진다.

 

관심 있는 누구나 프로그램 시작일 3주 전부터 구청 누리집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에서 안내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청와대 둘레길을 명사와 걸으며 교양을 쌓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종로의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관광 프로그램 내실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418
  • 기사등록 2022-08-16 09:49: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국민의힘은 윤석열당이 아닌 이준석당이다 스티브 잡스 반대파의 치명적 실책차인표의 배우자로도 잘 알려진 배우 신애라 씨는 수년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입양을 가슴으로 아이를 낳는 일로 표현한 바가 있다. 수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한 그의 이 울림 큰 명언을 필자 임의로 차용ㆍ각색한다면 브랜드를 작명하는 건 머리로 아이를 낳는 행동에 감히 비견될 수 ..
  2. 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에 정진석... 의총서 박수로 추인 국민의힘이 7일 택한 새로운 비상대책위원장은 당내 최다선(5선)인 정진석 국회부의장이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추천한 정진석 부의장을 비대위원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추인했다.  ‘주호영 비대위’가 법원의 주호영 비대위원장 직무 정지 결정 이후...
  3.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종편 재승인 점수조작 의혹 관련 한상혁 방통위원장 사퇴해야"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는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점수조작 의혹에 대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서 미디어특위는 "방통위가 종편 재승인 평가에서 TV조선에 대한 평가를 바꾸기 위해 점수를 낮게 고쳤다는 의혹이 제...
  4. 이용호도 이준석처럼 토사구팽당하나 이용호를 아시나요이용호. 정치평론 작업을 오랫동안 수행해왔다고 자부하는 필자조차 거의 언급할 일이 없는 정치인의 이름이다. 필자는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동갑내기인 1960년생임을 방금 전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서야 비로소 알았다. 이용호 의원의 동정이 이제껏 언론에 비교적 비중 있게 보도되기는 내 기억으..
  5. 추석연휴 경부고속도 버스전용차로 새벽 1시까지 연장운영...위반 주의 서울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버스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난 해소를 위해 서울시 관할인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 부터 양재IC 버스전용차로의 단속시간을 오전 7시부터 새벽 1시로 연장한다고 밝혔다.경부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은 평상시 07시~21시까지 운영  되고 있으나, 추석 연휴기간에는 휴일 시작 전날인 9월 8일(목...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