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0여년 만에 빗장 풀린 캠프마켓, 온라인도 문 연다 - 인천시, 7월 4일 캠프마켓 공식 홈페이지 개설 - 캠프마켓 정보 제공, 시민소통 강화, 개방공간 사용 편의도모
  • 기사등록 2022-07-04 09:38:46
기사수정

80여년 만에 시민 품으로 돌아온 캠프마켓이 온라인에서도 시민들을 맞는다.

 

캠프마켓 홈페이지

인천광역시는 캠프마켓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7월 4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상업용 도메인으로 임시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시 홈페이지 내 패밀리 사이트로 이관·운영해, 홈페이지의 신인도를 확보하고 캠프마켓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새 소식, 캠프마켓 소개, 개방공간, 시민생각찾기, 소통박스, 자료실, 갤러리 등의 항목으로 구성했다.

 

새 소식 항목에서는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캠프마켓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고, 캠프마켓 소개 항목에서는 캠프마켓의 역사, 환경 정화 현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개선으로 야외활동이 증가 캠프마켓 개방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해, 개방공간에 대한 사용안내와 신청 및 신청현황을 일자별로 확인하고, 신청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소통박스” 기능도 강화했다. 캠프마켓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설문 응답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지난 의견 수렴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캠프마켓에 대한 시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진행 중인 다양한 시민 체험 및 체육 프로그램도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홍보 서포터즈인 ‘캠프파이어’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류제범 시 캠프마켓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홈페이지를 통해 캠프마켓의 주요 현황과 정보들이 효율적으로 활용되며, 시민 여러분들과 건전한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겠다”며 “소통 플랫폼을 비로소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시 홈페이지 내 패밀리사이트로 한계는 있지만, 본격적으로 운영해 나가면서, 불편한 점, 보완 사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39년 일제강점기 조병창부터 광복이후 주한미군기지로 사용된 캠프마켓은 80여년의 긴 장벽을 깨고 2020년 시민들에게 개방됐다.

 

부평캠프마켓 전경 (2020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071
  • 기사등록 2022-07-04 09:3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 정권은 ‘김제동 트리오’가 말아먹고 있다 세도정치와 외척정치는 아첨꾼들이 득세하고 창궐할 수 있는 최적의 토양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풍토에서 ‘공정과 상식’의 복원을 기대하는 건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고 대박을 꿈꾸는 것만큼이나 허망한 백일몽에 불과하다. 윤석열 대통령이 야심차게 선보인 약식 기자회견(도어 스테핑)이 평범한 일반 국민들에게는 참을 수 없...
  2. 윤석열은 이준석을 이길 수 없다 윤석열은 선조, 윤핵관은 원균이탈리아의 정치사상가 니콜로 마키아벨리는 사자가 이끄는 양의 군대가 양이 이끄는 사자의 군대를 이긴다고 역설했다. 리더십의 우열이 한 국가의 성쇠를 좌우한다는 뜻이다. 리더십의 좋고 나쁨에 따라 흥망이 엇갈리는 현상은 비단 국가 차원에 한정된 사항이 아니다. 이를테면 한산도 앞바다에서 학익진 ...
  3. 윤석열의 ‘내로남불’이 위기의 원인이다 그럼에도 윤석열 대통령과 용산의 대통령실, 그리고 국민의힘 안의 윤석열 친위대는 수치심과 부끄러움을 느끼기는커녕 본인들의 기득권 연장에만 되레 몰두하는 분위기이다. 그들은 이준석만 국민의힘으로 돌아오지 못하게끔 막을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라도 저지를 기세다. 심지어 이준석의 당대표 복귀 가능성을 원천봉쇄하기 위해 대...
  4. “물가폭등 못살겠다! 공공비정규직임금 대폭 인상하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조합원들이 22일 공무직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는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비정규직 임금인상 및 차별철폐 예산 반영’을 촉구했다.조합원들은 “지난 3년간 우리는 인내하며 정부와 대화하고 설득하며 교섭을 해왔으나, 정부의 태도는 전혀 달라지지 않았고, 시간...
  5.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21대 국회 후반기 원구성 협상 타결과 관련 논평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 후반기 원구성 협상 타결과 관련한 논평을 냈다.다음은 논평 전문.21대 국회 후반기 원구성협상 타결, 국회가 민생을 먼저 말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마지막까지 챙기겠습니다. 그간 국민의힘은 여당으로서 지금의 민생 위기에 절박한 심정으로 원구성협..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