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펄벅의 발자취를 따라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늘솜향기’ 활동 시작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6-30 11:39:02
기사수정

부천시는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늘솜향기’가 펄벅 홍보 캠페인을 위한 첫 역량 강화 활동으로 지난 26일 가죽공예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늘솜향기`가 펄벅 홍보 캠페인을 위한 첫 역량 강화 활동으로 가죽공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이 지역 사회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문화‧예술, 펄벅 문화 등의 여러 유형 중 하나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늘솜향기’는 부천남초등학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로 구성된 단체이다. 가죽공예 교육을 통해 소품 제작 역량을 강화해 심곡본동의 지역자산인 ‘펄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증정용 가죽 소품을 만들고 펄벅 홍보 캠페인에 대한 계획을 담고 있다.

 

향후 펄벅 SNS 이벤트를 개최해 펄벅 동상과 함께 찍은 사진, 펄벅 문화 거리와 펄벅 기념관 방문 사진을 제출하면 늘솜향기의 가죽 소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9월 중 부천시 도시재생 공식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늘솜향기 김소미 대표는 “성황리에 펄벅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9월 중 진행할 펄벅 SNS 이벤트에 지역 주민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규호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사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들의 넓은 시야와 의견을 듣고 그를 반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도시재생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038
  • 기사등록 2022-06-30 11:39:0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4·10총선 선거구 획정안 국회 통과…전북 대신 비례 1석 축소 비례대표를 1석 줄여 현행 전북 지역구 10석을 유지하고, 강원도 지역구 8석을 그대로 유지하는 내용의 4·10 총선 선거구 획정안이 최종 확정됐다.국회는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29일 본회의를 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가 제출한 원안에서 일부 내용을 수정한 선거구 획정안을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
  2. SKT,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해 양자 시장 공략 가속화 국내 양자산업 생태계 발전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양자 대표기업들이 손을 잡았다.SK텔레콤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Quantum Alliance, 가칭)’ 설립 및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퀀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SKT를 비롯해 에스오에스랩, ...
  3.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 주재 이한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가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도 담당자와 영상회의로 열렸다.
  4. 버스전용차로, 평일 경부선은 안성나들목까지 연장...영동선은 폐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평일 경부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안성나들목(총 56.0km)까지 연장하고, 주말 영동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폐지한다.현행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은 평일 경부선의 경우 양재나들목부터 오산나들목(39.7km)까지, 토요일·공휴일 경부선은 양재나들목부터 신탄진나들목(134.1km), 영동선은 신갈...
  5. 현대자동차, 전기차도 스마트폰처럼 `보상판매` 제도 도입한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를 마치 전자기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EV를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국내 시장에서 EV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다. EV 인증 중고차 판매도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7일 현대자동차는 신형 EV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이달 1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