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북 프레임을 만들려고 조작된 수사한 것" - 서해 북한군 피살 공무원 유족 기자회견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2-06-17 14:04:05
기사수정

북한군에 의한 서해 피살 공무원의 아내 등 유족은 17일 서울 서초구 변호사회관 인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 월북 프레임을 만들려고 조작된 수사를 한 것"이라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북한군에 의한 서해 피살 공무원의 아내 등 유족은 17일 서울 서초구 변호사회관 인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 월북 프레임을 만들려고 조작된 수사를 한 것"이라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이번 피살 공무원 유족 기자회견은 해양경찰과 국방부 등이 이른바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에 대한 월북 판단을 번복한 가운데 진행된 것이다.

 

기자회견에서 유족들은 "(전 정권에 이뤄진 사건 수사는) 전 정권의 국정농단"이라며 첫 번째 수사 결과를 조목조목 반박했다.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은 지난 2020년 9월 해수부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원이 서해상 표류 중 북한군 총격에 사망한 사건이다.

 

기자회견에서 배우자 등 유족들은 "(전 정권에 이뤄진 사건 수사는) 전 정권의 국정농단"이라며 첫 번째 수사 결과를 조목조목 반박했다.사건 당시 해경은 해당 공무원이 도박 빚이 있다는 점을 들어 자진 월북했다가 변을 당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지난 16일 인천해양경찰서가 "월북 의도를 찾지 못했다"며 당시 수사 결과 발표를 완전히 뒤집었다.

 

국방부 역시 같은 날 보도자료에서 "피살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함으로써 국민들께 혼선을 드렸고, 보안 관계상 모든 것을 공개하지 못함으로 인해 많은 사실을 알려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0875
  • 기사등록 2022-06-17 14:04:0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