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유한기 사망에 "조속히 특검 추진해야" - 10일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사망 사고 관련 입장 발표 - "실체적 진실 밝히기 위해 조속히 특검 추진해야"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2-10 17:24:28
기사수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장동 개발 과정에서 뒷돈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사망 사고와 관련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조속히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사망 사고와 관련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조속히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11일 오전 더불어민주당이 공지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인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 비통한 심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앞서 김관영·채이배 전 의원 입당식 직후 기자들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았지만 답을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난 바 있다.

이후 이소영 대변인 등 참모들이 "오후 대구 일정 중 답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취지로 말했지만, 이보다 일찍 입장을 낸 것이다.


윤석열 후보 등 국민의힘은 그동안 유 전 본부장을 유동규 전 본부장, 정진상 선대위 부실장 등과 함께 이 후보의 `문고리 3인방`으로 지목해왔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등 야권에서는 대장동 의혹의 실체, `윗선` 밝히기가 난관에 봉착했다며 특검을 강조한 바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974
  • 기사등록 2021-12-10 17:24:2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