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당·종교계, `차별금지법` 연내 제정 촉구 "변명은 이제 그만" - 차별금지법, 국민 80% 지지 및 시민 10만명 입법청원 등 "사회적 합의 충분" - 심상정 "우리나라, 사람 사는 세상으로 만들자는 것"

김호은 기자

  • 기사등록 2021-12-06 19:41:30
기사수정

정의당을 비롯해 4대 종단의 종교지도자들이 모여 `차별금지법 연내 제정`을 촉구했다.

 

6일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는 4대 종단 종교지도자들과 함께 국회본관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별금지법` 연내 제정을 촉구했다.

6일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는 ▲천주교 박상훈 신부, ▲기독교 홍인식 목사, ▲불교 지몽 스님, ▲원불교 강현욱 교무 등과 함께 국회본관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80석의 민주당은 이제 와서 시간 끌고, 면피하기 위한 토론회를 열 것이 아니라, 차별금지법 당장 제정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이행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심 후보는 "아직도 사회적 합의를 운운하는 양당, 그리고 양당의 대선 후보들은 정녕 양심이 있는가"라며 "우리 사회는 무려 14년간 차별금지법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도모해왔다. 국민의 80%가 지지하고, 10만 시민의 입법청원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공화국 시민의 인권과 타고난 정체성을 도대체 누가 찬성하고, 누가 반대할 수 있나. 나의 존엄을 도대체 누구와 합의를 해야 하나"라며 차별금지법 제정에 소극적인 거대 양당을 비판했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아직도 사회적 합의를 운운하는 양당, 그리고 양당의 대선 후보들은 정녕 양심이 있는가"라며 차별금지법 제정에 소극적인 거대 양당을 비판했다.

이어서 "정치권은 더 이상 `차별금지법 제정`의 책임을 종교계에 떠넘기지 말라"며 "차별금지법이 14년이나 지체되고 유예된 것은, 오로지 차별과 혐오에 기대어 기득권을 유지하고자 하는 양당의 책임"이라고 지적했다.

 

심상정 후보는 "이제 우리 시민들은 단 하루도 차별의 세상에서 살 수 없다. `차별금지법 제정`은 우리나라를 사람 사는 세상으로 만들자는 것"이라며 "명실상부한 인권선진국으로 나아가자는 선언"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914
  • 기사등록 2021-12-06 19:41: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