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e스포츠 육성 강조…국군 상무 e스포츠단 설치 제안 - 15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 참석 - "게임 산업 성장 지원하겠다" 2030 표심 잡기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1-15 18:06:01
기사수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게임산업 육성 방안으로 `국군체육부대(상무) e스포츠단 창단`을 제안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5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 참석해 게임산업 육성을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선거대책위원회 산하에 e스포츠 위원회를 따로 두고 2030 표심 잡기에 힘쓰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게임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축구단 등 여러 상무 스포츠단이 있는데 국군 상무 e스포츠단을 설치해 군대 가는 게 고통이 아니라, 자기 역량을 발휘하고 국제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양성하는 기회가 되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

국군 e스포츠단은 2007년 창단됐다 7년째인 2014년 해체됐다. 이 후보는 "젊은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인생을 보내는 게 중요한데, 병역 의무 이행 과정에서도 기량을 드러내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게 어떨까 싶다. e스포츠단 창단을 위해 의원님들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창립총회에 참석한 이 후보가 여권 의원들 및 e스포츠 관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또한 "놀이의 공간이 현실을 넘어 가상 공간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경제 시장 확대 측면에서도 중요한 것 같다"며 "게임시장 자체가 갖는 엄청난 성장성, 그 안에서 좋은 일자리, 국내 산업 영향 등 고려하면 지금 의원 여러분께서 지원 단체 만들고 해주는 것 자체가 우리 대한민국 경제의 대대적인 전환, 신산업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게임 산업이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가가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고 자율권과 창조의 장을 열어주는 게 국가 정부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마침 셧다운제가 폐지됐고 국회도 지원할 테니 세계에서 우리가 소프트파워 엔진이 되는 데에 게임산업이 일익을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661
  • 기사등록 2021-11-15 18:06: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