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통위, `메타버스`로 청렴결의대회 실시…고위직 공무원 참여 - 청렴 메시지 작성, 청렴 서약 선언, 청렴결의, 청렴교육 등 - 전 직원 대상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릴레이 청렴교육 등 진행 계획

김호은 기자

  • 기사등록 2021-10-26 17:38:00
기사수정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6일 위원장, 부위원장, 상임위원 등 고위직 공무원이 참여하는 청렴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결의대회 현장 (자료=방송통신위원회)청렴결의대회는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의지를 밝히고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으며, 청렴 메시지 작성, 청렴 서약 선언, 청렴결의,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 모든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의 기본은 반부패, 투명성, 책임성"임을 강조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국민의 신뢰 확보를 위해 조금 더 노력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청렴결의대회를 마친 후 "비대면 사회에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활성화되는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함께 인터넷 윤리, 이용자 보호 등에 대한 이슈도 검토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이번주를 청렴주간으로 정하고 전 직원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릴레이 청렴교육, 청렴퀴즈, 청렴미로탈출게임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384
  • 기사등록 2021-10-26 17:38: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