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가 152억달러(약 17조8752억원)에 달하면서 7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랭크됐다.
현대차는 21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1)’에서 지난해보다 종합 순위가 1단계 상승한 35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6% 증가한 152억 달러를 기록했다. 작년 브랜드 가치는 143억달러(약 16조8168억원)였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2005년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현대차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2015년부터 7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에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는 아이오닉 5를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했을 뿐 아니라 도심항공모빌리티(UAM)·로보틱스·자율주행 등으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 방향성에 대해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혁신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