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 개최…총상금 1000만원 - 대상 1명 300만원,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2명 각 100만원 등 - 외부 형태 보존 및 `도심형 스포츠·문화 콤플렉스` 리모델링 예정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1-10-15 13:18:49
기사수정

서울시는 30여 년간 잠실운동장에 관한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한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을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30여 년간 잠실운동장에 관한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한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을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주경기장, 잠실야구장, 학생체육관, 수영장 등 잠실종합운동장에 관한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해 내·외국인 누구나 직접 영상콘텐츠를 만들고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동영상 파일과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SID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 및 영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시민이 직접 촬영한 사진 및 영상 등으로 형식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시민투표단 200명으로 구성된 1차 시민 선호도 투표를 거쳐,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심사기준에 따른 2차 본심사를 진행한다.

 

작품의 주제 적합도 및 완성도, 작품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최종 선정되는 10인에게는 시상금 총 1000만 원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 300만원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2명 각 100만원 ▲장려상 6명 각 5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I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1984년 건립 후 30년 이상 지나면서 노후화된 잠실 주경기장은 역사성과 상징성을 감안해 외부 형태는 보존하며, `도심형 스포츠·문화 콤플렉스`로 리모델링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국제지명설계공모를 거쳐 `공명하는 대지, 잠실`이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현재 설계 진행 중이다. 잠실 주경기장은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다.

 

김성기 서울시 동남권사업과장은 "잠실 주경기장은 전 세계에 대한민국 서울을 알린 역사적 장소"라며 "30여 년간 잠실운동장과 함께 보낸 추억이 담긴 영상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978
  • 기사등록 2021-10-15 13:18:4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2.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3.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4. 노동부 "동료 전공의 복귀 방해는 직장내 괴롭힘에 해당…엄정 조치"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에 동참하지 않는 일부 전공의들의 현장 복귀나 업무를 방해하는 것은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할 수 있다고 고용노동부가 25일 밝혔다.노동부는 이날 보도설명자료를 내고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해 업무상 적정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